피어나는, 화지마을 기관참여가드닝 “새롬어린이집과 함께하는 꽃땅원정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9 11:10:10
  • -
  • +
  • 인쇄
▲ 피어나는, 화지마을 기관참여가드닝 “새롬어린이집과 함께하는 꽃땅원정대”

[뉴스스텝] 화지마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철원 관내 기관들과 함께하는 화지마을 기관참여가드닝 “꽃땅원정대” 10차 프로그램이 10월 17일과 24일 공립새롬어린이집과 연계하여 ‘커피박 화분 만들기’와 ‘다육이 심기체험’이 진행된다.

이번 기관참여형 가드닝 꽃땅원정대 프로그램에서는 카페에서 버려지는 커피박(커피찌꺼기)을 활용하여 화분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재활용을 넘어 자원순환실천과 정원문화 확산을 이룬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또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강연 프로그램이 함께 있어 어린이 사회문화 교육까지 신경 쓴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화지마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송예나 사무국장은 “가드닝 프로그램은 가장 자연스러운 실내, 실외 활동이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 친구들과 함께하는 가드닝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 능력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렇기에 다양한 연령대에 정원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