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문화재단, 제5회 홍천미술페스티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7 11:10:04
  • -
  • +
  • 인쇄
홍천의 이야기와 설화를 현대적 미술의 관점에서 풀어낸다.
▲ 홍천문화재단, 제5회 홍천미술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재)홍천문화재단은 10월 25일부터 11월 5일까지 옛 주봉초등학교와 와동분교장에서 2023년 홍천미술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행사는 '와동동화-꼬리에 꼬리를 무는 상상'을 주제로 홍천의 이야기, 설화 속에 등장하는 신적 존재와 클리셰로 등장하는 여러 요소들을 바탕으로 재해석한, 홍천군만의 미술페스티벌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10월 27일~28일 이틀간은 밤 9시까지 야간 개장한다.

상설행사로는 6명의(강석형, 강선혜, 김나연, 남다현, 오제성, 지누박) 작가들이 와동분교 교실과 복도 등에 회화, 조각, 설치미술 등의 작품을 전시하고, 이와 연계된 체험프로그램도 같이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홍천의 설화나 유명동화를 구연동화로 듣고 관객들의 상상으로 나만의 동화를 만들어보는 관객참여 프로그램과 샌드아트 체험 등도 상설 운영된다.

주말에는 오후 2시부터 페이스페인팅, 호박바구니 만들기,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이 추가된다.

특히, 10월 28일에는 어린이 플리마켓, 동화책 나눔 행사, 페이스페인팅, 아이스 쿠킹 만들기, 손탁커피 핸드드립 만들기가 진행되고, 11월 4일에는 오제성 작가의 나만의 수호신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다가오는 10월 27일~28일 이틀간은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 오싹오싹 와동분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와동분교가 폐교라는 특성을 활용해 오싹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빛과 그림자로 가득 찬 초가집, 그림자 포토존, 서낭당 나무 소원 빌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27일 오후 7시에 마술공연이 진행되며, 28일 오후 5시부터는 마술공연과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체임버 오케스트라 공연, 사탕 나눔 행사와 야간 보물찾기도 진행될 예정이다.

(재)홍천문화재단 장영주 상임이사는 "홍천만의 독창적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을 통해 문화예술 관광자원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뤄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