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평창읍, 아름다운 정원 시상 및 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2 11:05:02
  • -
  • +
  • 인쇄
▲ 평창군 평창읍, 아름다운 정원 시상 및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평창읍은 8월 22일 '2023년 평창읍 아름다운 정원 콘테스트'에서 최종 선정된‘아름다운 개인정원, 상가정원, 마을 정원’시상식이 평창읍사무소에서 개최됐다.

이번 콘테스트는 개인·단체·상가 각 3개 분야로 공모한 결과, 총 24팀이 신청한 가운데 개인 분야에서는 김동준님의‘원시계속과 어우러진 자연을 품은 사계절 정원, 상가정원 분야에서는 전순자님의‘평창속 작은 유럽’, 마을 분야에서는 하2리 이학봉 이장님의‘코스모스 산책길’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주민참여형 설문 심사와 전문가로 구성된 현지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것으로 사랑과 정성으로 가꾼 정원,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개방형 정원, 정원속에 추억과 스토리가 가득한 정원을 우선적으로 심사했다.

최종 선정된 김동준님의‘원시계곡과 어우러진 자연을 품은 사계절 정원’은 봄(희망), 여름(무지개), 가을(풍요), 겨울(힐링)을 주제로 바람꽃, 처녀치마, 진달래, 철쭉, 황화철쭉, 백합, 매발톱, 국화, 메리골드, 산딸나무열매, 50년 넘은 돌배나무, 계곡자락의 이끼, 수석과 어우러진 바위솔 동산, 대추나무 등 평창읍 원당리에 꿈을 펼친 부부에게 사계절의 정원은 힐링과 치유의 공간이 됐다.

우수마을 정원으로 선정된 하2리‘코스모스 산책길 정원’은 마을 농로 주변에 잡초와 잡목이 우거져 농사 차량 외에는 사람이 다니지 않는 음산한 길을 마을 산책로 꽃길로 조성하여 9월부터 코스모스가 개화하여 10월 말까지 만개하여 장관을 이루며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아름다운 꽃길이 만들어져 장관을 이룬다.

우수 상가정원으로 선정된‘평창 속 작은 유럽 정원’은 카페를 찾아오는 손님들이 동화속 유럽 작은 마을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넓은 잔디밭에 분수와 자연석을 중심으로 사계절 피고 지는 야생화로 가득한 정원이며 봄에는 튤립과 할미꽃을 시작으로 불두화, 몬타나으아리, 삼색병꽃, 꽃범의꼬리, 샤스타데이지, 유럽장미(레오나르도다빈치장미), 캘리포니아양귀비, 찔레꽃 등 여름에는 꼬리풀, 수국, 램즈이어 등 가을에는 키튼갈대, 러시안세이지, 국화가 피어나고 겨울에는 사시사철 푸르른 소나무에 하얀 눈 소복이 덮힌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유럽형 정원으로 지역의 관광지로도 유명해 지고 있다.

최종 선정된 개인 정원과 상가정원 당선자에게는 각각 100만 원, 마을정원 당선자에는 300만 원 정원바우처를 시상하고 8월 22일부터 9월 8일까지 평창읍사무소에서 우수정원 사진을 전시하고 있다.

권혁수 평창읍장은“이번 처음 개최하는 아름다운 정원 콘테스트에 많은 주민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주민들 스스로 정원과 지역의 경관을 가꾸는데 더욱 관심을 가지고 경관 개선 및 주민 공동체 형성에 참여할 수 있는 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나가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교통편 지원… 어촌 일손난 해소 ‘총력’

[뉴스스텝] 포항시는 31일 2025년도 수산물 가공업 분야에 투입될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세버스를 지원했다.올해 포항시 가공업 분야에 투입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는 총 434명으로, 국적별로는 베트남 399명, 필리핀 22명, 캄보디아 7명, 중국 6명이다. 근로자들은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입국해 비자 체류기간에 따라 90일에서 5개월 동안 86개 과메기·오징어 건조업체에서

광명시 광명2동, 주민 화합의 장‘제8회 한마당 축제’열어

[뉴스스텝] 광명시 광명2동 축제위원회는 지난 1일 개봉교 아래 목감천 일대에서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광명2동 한마당 축제’를 열었다.올해 축제는 ‘감성 흐르고 축제 피어나다’를 주제로 공연 한마당, 체험 한마당, 플리마켓 등으로 구성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교류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공연 한마당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무대를 비롯해 광명시민오케스

김진태 강원도지사, 국민의힘 예산정책협의회서 강원특별법 3차 개정 등 주요 현안 건의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1월 2일 오전 10시,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지역민생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내년도 국비 확보와 강원도 주요 현안 해결을 건의했다.이번 협의회에는 송언석 원내대표와 김도읍 정책위의장, 박형수예결위 간사를 비롯해 도 지역구 국회의원인 이철규(동해,태백,삼척,정선), 한기호(춘천,철원,화천,양구을), 유상범(홍천,횡성,영월,평창) 의원과 국민의힘 주요 당직자, 서울·인천·경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