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횡성숲체원에서 우리 가족 사랑이 솔솔, 대화가 술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3 11:15:27
  • -
  • +
  • 인쇄
가을 ESG 가족캠프 '사랑이 솔솔, 우리 잣 가족캠프'운영
▲ 국립횡성숲체원에서 우리 가족 사랑이 솔솔, 대화가 술술

[뉴스스텝]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횡성숲체원은 가족 관계 증진과 소통에 중점을 둔 ESG 숲 캠프 '사랑이 솔솔, 우리 잣 가족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랑이 솔솔, 우리 잣 가족캠프'는 청태산 잣나무 숲속에서 생태를 관찰하고 숲을 지키는 임무를 수행하면서 가족 간 소통을 늘려가는 ESG 융합 캠프로, 참가자에게 가을 숲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내용으로 기획됐다.

세부 프로그램은 ▲ 잣나무를 통해 우리 가족을 알아가는 ‘잣나무랑 우리랑’ ▲ 숲속 보물을 찾아 잣강정을 만드는 ‘달콤 고소 잣강정’ ▲ 플로깅, 동식물 관찰 등 탄소중립 환경 미션을 진행하는 ‘내산내숲 미션레이스’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10월 28일에서 29일까지 이틀간 운영할 예정이며, 참가자 모집 기간은 10월 11일부터 23일까지이다.

참가비는 4인 가족 기준 26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숲e랑 누리집 공지 사항과 국립횡성숲체원 산림교육팀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수성 원장은 “1박 2일간의 숲체험 활동에서 가족에 관심을 가지고 사랑을 키우는 소통의 시간을 가져 건강한 가족문화 만들길 기대한다”라며 “국민에게 숲체원의 계절별 특별한 산림자원 콘텐츠를 활용해 유익한 산림 교육 서비스를 지속해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