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의약업소 자율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9 11:10:36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취약 의료기관을 관리하고 의약품 등 판매업소 불법행위를 근절하여 보건의료서비스의 질 향상 및 의약업소 관리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의약업소 자율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관내 병·의원 102개소 및 약국 40개소, 의료유사업소 등 151개소의 개설자는 오는 25일까지 직접 점검항목에 대하여 점검 후 미흡한 점을 개선 조치 후 자율점검표를 보건소에 제출하여야 한다.

의료기관에 대하여는 의료인 면허 범위 내 의료행위 여부, 진료기록부 적정 관리, 마약류 취급 및 관리실태의 적정 여부, 약국의 경우 의약품 적정 유효기간 관리, 무자격자 조제 판매 금지, 처방전·조제 기록부 적정 관리, 마약류 기록 및 취급 보관 관리 등을 중점 점검하게 된다.

자율점검 대상 기관(업소)이 점검을 이행하지 않거나 점검표를 허위 또는 형식적으로 작성하여 제출시 시는 최근 행정처분 이력이 있는 업소를 대상으로 2차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관계 법령 위반행위를 근절한다는 방침이다.

최기순 예방관리과장은 “자율점검 시 정확한 법령 정보를 제공하고, 종사자의 책임의식 고취를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