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시행 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1 11:10:21
  • -
  • +
  • 인쇄
65세 이상 어르신 10월 11일부터 접종 시작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10월 11일부터 어르신과 취약자들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국가 예방접종 대상자는 생후 6개월~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주소지와 관계없이 보건소 또는 가까운 병의원(지정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국가 지원 접종은 9월 20일 어린이 접종으로 시작하여 진행되고 있으며, 10월 11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예방접종이 시작된다.

또한 10월 11일부터는 횡성군에 주소를 둔 55세~65세 군민도 횡성군보건소에 방문하여 접종받을 수 있으니,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아야 한다.

아울러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구 1~3급), 다문화가정 이주 여성도 접종 대상이다.

접종 전에는 접종 기관별 상황에 따라 접종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반드시 방문 전 일정 확인이 필요하며, 신분증을 꼭 지참하여 방문해야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