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3년 제11회 강원푸드박람회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2 11:05:18
  • -
  • +
  • 인쇄
▲ 정선군, 2023년 제11회 강원푸드박람회 참가

[뉴스스텝] 정선군은 청정 정선의 우수한 농·특산물과 가공품 판매를 위한 서울과 수도권 판로 개척에 나선다.

군은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년 제11회 강원푸드박람회에 참가해 정선의 우수한 농·특산물과 이를 활용한 가공품 홍보를 추진한다.

강원도 18개 시군의 대표 음식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박람회에 농산물, 약초, 산나물 등을 가공·판매하는 정선군의 10개 업체가 참여해 청정 정선의 먹거리를 소개한다.

또한 군은 홍보부스를 운영해 블루베리, 수리취떡, 미숫가루, 명이나물, 사과, 곤드레, 황기, 건고추, 가공품 등 약 15종의 전시품목을 홍보해 수도권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군은 이번 강원푸드박람회 참가를 통해 청정 정선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지역 관광과 연계해 농가 소득을 높이는 기회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또 바이어 상담회,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업체 판로개척 지원 및 판매 활성화를 꾀한다.

황승훈 전략산업과장은 “수도권을 비롯한 서울 지역 시민들에게 청정 정선에서 생산된 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가 신규 판로 확보를 통한 참가 업체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소방서, 겨울철 주방화재예방 안전수칙 독려

[뉴스스텝] 진도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 증가와 함께 주방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가정과 음식점을 대상으로 겨울철 주방 화재 예방 및 대응요령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겨울철 주방 화재는 조리 중 부주의, 가스레인지 과열, 전기조리기구의 장시간 사용 등으로 주로 발생하며, 특히 식용유를 사용하는 튀김 요리 중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작은 불꽃이라도 순식간에 확산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2026년 소방공무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자격취득 과정 운영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2026년 소방공무원의 직무 전문성 및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자격취득 과정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에듀윌과 협력하여 운영되며, 교육기간은 2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특히 소방공무원의 24시간 교대근무 특성을 고려해 교육 종료 이후에도 2027년 1월부터 3월 말까지 복습기간을 추가 제공해 학습 접근성과 교육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운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 2026년 예비중학생을 위한 꿈디딤 강사 채용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는 관내 예비중학생의 학교 적응과 진로 기초 역량 강화를 위해 '2026년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 예비중학생을 위한 꿈디딤' 프로그램에 참여할 강사를 채용한다고 밝혔다.이번 강사 채용은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학년 전환기를 앞둔 예비중학생을 대상으로, 중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 탐색과 자기 이해를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