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자치회, 제41회 연풍조령축제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2 11:15:36
  • -
  • +
  • 인쇄
▲ 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자치회, 제41회 연풍조령축제 방문

[뉴스스텝]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10월 18일 흥선동 주민자치회가 자매결연지인 충청북도 괴산군 연풍면의 초청으로 ‘제41회 연풍조령축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연풍면과의 자매결연을 기념하는 의미있는 자리로 흥선동 자치민원과도 함께 했다.

조령연풍축제는 괴산군 연풍면 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전통 문화 축제로, 매년 연풍문화센터 광장에서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개최된다. 다양한 전통 체험, 농산물 직거래 장터, 공연 등이 마련돼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흥선동 주민자치회와 자치민원과는 연풍면의 다양한 체험 공간(부스)을 둘러보며 지역 문화를 체험했다. 또한 도농 교류 간담회를 통해 두 지역 간의 문화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성복 권역국장은 “이번 축제 참여는 연풍면과의 관계를 한층 더 돈독히 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흥선동과 연풍면은 2017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과 축제 참여 등을 통해 활발한 문화적, 경제적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