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전 직원 대상 '청렴 골든벨'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5 11:05:36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오는 6일(수)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청렴퀴즈 대회를 개최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앞서 시는 6월 청렴 교육에 이어 지난달 부패방지 직원교육 및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통한 공무원 갑질 행위 근절, 청렴도 개선 등 신뢰받는시정 구현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이번 온라인 청렴퀴즈 대회는 기존의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청렴(부패방지) 제도와 관련하여 일방적 교육이 아닌 참여형 교육으로,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관심도 제고 및 청렴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퀴즈 운영 방식은 내부 전산망과 연계한 서바이벌 퀴즈 대항전으로 예선, 본선, 결선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계별 5문항(객관식)이 출제되어 정답률과 최단 풀이 시간을 조합한 실시간 랭킹전으로 진행된다.

시는 단계별 탈락자를 대상으로 OX퀴즈를 통한 패자 부활의 기회를 1회 제공하며, 개인부분은 최우수상(골든벨) 1명과 우수상 9명, 참여상 30명(추첨으로 선발)을 부서부분은 참여율이 높은 3개부서를 시상할 계획이다.

임정규 홍보감사담당관은 “앞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청렴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여 청렴도를 높이는 한편 투명하고 깨끗한 행정서비스를 통해 신뢰받는 시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에 최대 10cm 눈 예보… 수원시, 1일 저녁 비상근무 돌입해 선제적으로 제설제 살포

[뉴스스텝] 2일 새벽 수원에 최대 10cm의 눈이 올 것으로 예보되면서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1일 저녁 6시부터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1일 저녁 10시부터 2일 오전 5시까지 예상 적설량은 3~10cm이다. 제설 장비 116대, 인력 230명을 투입해 오후 8시부터 제설제를 살포할 예정이다. 고가차도 등 제설 취약 구간은 제설제를 2회 살포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선제적으로 제설 작업을 해 시민

농림축산식품부, 대설 대비 주요 농업시설, 농작물 안전관리 철저 당부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늘밤부터 대설이 예보됨에 따라 농업분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농식품부 농업재해대책상황실을 중심으로 지방정부, 농촌진흥청, 농협 등 관계기관과 농업분야 비상대응 체계를 구축·운영한다.기상청에 따르면 2월 1일(일)부터 2월 2일(월) 북서쪽 기압골이 남하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겠으며, 특히, 강원과 전라권 중심으로 대설특보 수준의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교통부, 태릉 CC, 세계유산영향평가를 충실히 이행하여 추진

[뉴스스텝] 태릉 CC 주택공급과 관련하여, 국토교통부와 국가유산청은 세계유산 보존과 주거 공급의 조화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태릉 CC 개발과 관련해 국가유산청과 사전 협의를 진행했으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태·강릉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도록 세계유산영향평가를 거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국가유산청은 국토교통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세계유산이 지역사회의 개발계획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