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알찬 여름방학 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4 11:05:40
  • -
  • +
  • 인쇄
▲ 찾아가는 꿈 이룸 캠프

[뉴스스텝]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여름방학을 맞아 ‘찾아가는 꿈 이룸 캠프’를 운영하여 영월 청소년들에게 여름이 즐겁고 알찬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2021년부터 시작된 방학 캠프는 3년째, 네 번째 방학을 맞아 진행됐으며, 연세대학고 미래캠퍼스와 연계하여 방학마다 두 가지 캠프를 각각 5일간 운영했다.

이번 하계방학에는 지역 초등학교 및 학부모회, 지역아동센터와 사전 협의하여 가장 좋은 날짜를 선정하여 7월 24일부터 28일 일정으로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주천면)에서는 32명의 청소년과 12명의 대학생 멘토가, 한반도생활문화센터에서는 30명의 청소년과 12명의 대학생 멘토가 캠프에 참여 및 진행했다.

하루에 5시간씩 대학생 멘토들과 과학실험, 체육활동, 미술활동, 진로활동 등을 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고 영월군에서 설치한 장소에서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어 지역 학부모들과 참여 청소년들의 만족도가 높고, 영월 청소년들을 만나러 방문하는 대학생 멘토들이 일주일간 지역에서 숙박 및 생활을 하며 영월지역을 경험하고 관광인구를 확대하는 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캠프를 진행한 멘토는 “멘티들이 나이 및 성별, 성격까지 달랐지만 캠프에 참여하며 서로의 다른 점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모습은 이번 봉사캠프에서 가장 크게 배운 점인 것 같다. 멘티들을 따라 순수한 눈으로 보고 듣고 생각하며 함께 행동할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영월 청소년들과의 캠프 기회를 다시 한번 기약한다고 밝혔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와 업무협약을 맺은 후 꾸준히 영월청소년들을 위한 캠프 및 비대면 학습멘토링을 지원 및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