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CCTV 통합관제센터 모니터링 통해 오토바이 절도미수범 검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30 11:10:29
  • -
  • +
  • 인쇄
▲ 북구 CCTV 통합관제센터 모니터링 통해 오토바이 절도미수범 검거

[뉴스스텝] 울산 북구 CCTV 통합관제센터의 집중모니터링으로 새벽시간 오토바이를 훔치려던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30일 북구 CCTV 통합관제센터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전 4시 33분 쯤 양정농협 인근에서 남성 3명이 길가에 세워둔 오토바이를 만지작거리고, 근처에 주차된 트럭 화물칸을 살펴보다 무언가를 꺼내 뛰어가는 수상한 장면을 포착했다.

센터는 절도를 의심하고 집중모니터링을 실시해 동선추적에 들어갔다.

일당은 오전 4시 39분 쯤 길가에 세워져 있는 오토바이를 이리저리 살펴보면서 이동했다.

4시 52분 쯤에는 또 다른 오토바이에 올라타 시동걸기를 시도하고, 주변에 주차된 트럭 안을 기웃거렸다.

이 상황을 지켜보던 센터에서는 절도 현장임을 확신해 즉시 경찰 출동을 요청했다.

5시 1분 쯤 오토바이 주인이 절도 현장을 발견해 일당을 훈계하고 사과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고, 이들은 큰 도로 방향으로 이동했다.

5시 10분 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일당 3명을 발견해 현장 체포했다.

북구 관계자는 "북구 CCTV 통합관제센터는 모두가 잠든 새벽시간에도 주민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24시간 잠들지 않는 '눈'으로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운 상황이 발견되면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관제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집에 가!” 외친 공무원, 발로 찬 문 너머로 등장한 시장… 경주시, 추석 릴스 100만 회 돌파

[뉴스스텝] 경주시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직접 제작한 영상이 누적 조회수 100만 회에 육박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12일 경주시에 따르면 명절을 앞둔 시민들에게 유쾌하고 친근한 인사를 전하기 위해 지난 2일과 4일 공식 SNS(인스타그램)에 게시한 ‘집 가(家)’ 밈과 ‘문을 차고 지나가는’ 밈 패러디 릴스 영상이 10일 오후 5시 기준 99만 7,000여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릴스(Reels)’는

함평군, 환경부 주관 노후 상수관망 정비사업 선정…국비 192억 확보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환경부 주관 ‘2026년도 노후 상수관망 정비사업’에 선정돼 국비 192억 원을 확보했다.함평군은 지방비를 합쳐 총 384억 원을 투입해 2026년부터 6년간 49.9㎞에 달하는 노후 상수관망을 정비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군은 상수관 교체와 함께 노후 수도미터 812전 교체, 누수 탐사·정비, 블록화 및 유지관리 시스템 구축 등 부대 사업도 병행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상수도 관

대전 중구, 식품자동판매기 위생점검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구민들의 먹거리 안전을 위해 소비자감시원과 함께 식품자동판매기 영업 신고가 된 무인카페 및 무인 형태 시설 업소 162개소를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구는 이번 점검에 앞서 소비자감시원을 대상으로 점검 방법과 주의 사항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실시하여 점검의 정확성과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주요 점검 항목은 무등록·무신고 제품 및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 또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