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평화컵 전국유소년 전국여자풋살대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4 11:15:22
  • -
  • +
  • 인쇄
▲ 철원평화컵 전국유소년 전국여자풋살대회

[뉴스스텝] 2023 철원평화컵 전국유소년축구대회 및 전국여자풋살대회'가 오는 8월 3일부터 4일간 철원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드림메이커스가 주최하고 철원군축구협회, 강철FC, 강철FC 위민이 주관하며 철원군, 철원군의회, 철원군체육회, ㈜희성, AOA SPORTS, 드르니국수, 기둥교육, 풋살사관학교, 서폿츠가 후원한다.

'2023 철원평화컵 전국유소년축구대회 및 전국여자풋살대회'는 전국 120개팀(유소년 60팀, 여성부 60팀)이 출전하는 전국 유일무이한 최대 규모의 대회이며, 참가 인원은 선수 1,700명, 집행부 및 심판부 300명 등 총 2,000명으로 예상된다.

유소년부는 8월3일~4일(2일간) 치뤄지며 1일차는 예선전, 2일차는 본선전으로 진행한다. 참가학생 모두에게 메달을 수여하며 참가팀에게는 트로피와 물, 음료, 쌀을 지급하는 등 혜택이 풍성하다.

여성부는 8월5일~6일(2일간) 전국 최대규모로 풋살대회가 개최된다. 1일차 조별 예선전을 거쳐 2일차에는 상위/하위 토너먼트로 전국 최강팀을 가린다.

그리고 유소년부 경기일자에는 SN컴퍼니와 협력하여 수중축구대회와 학부모이벤트, 국가대표 조원희 선수와 함께 하는 스포츠놀이터 부스를 설치하여 유소년들에게 한층 더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엄기성 본부장은 “철원 지역경기 활성화에 큰도움이 될 것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잘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철원군은 스포츠마케팅 사업을 주력으로 더 나아가 이번대회는 유소년과 여성 축구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한국축구 부흥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