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삼탄아트마인 지역 어린이·청소년 예술 체험교육 ‘나도야, 피카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4 11:15:46
  • -
  • +
  • 인쇄
▲ 삼탄아트마인 지역 어린이·청소년 예술 체험교육 ‘나도야, 피카소!’

[뉴스스텝] 정선군 삼탄아트마인은 여름방학 기간동안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의 창의성과 독창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개관 10주년 기념으로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아프리카 미술의 현대미술 영감展 ‘잃어버린 아미’를 찾아서” 전시회에 참여한 예술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이번 예술 체험교육은 천재 화가 파블로 피카소의 모방과 창조를 발상의 전환으로 체험하는 교육이다. 관내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8월 중 접수를 받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손화순 삼탄아트마인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 취역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창의력 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며 “‘아프리카 미술 영감’ 전시 기간 중 진행되는 아트 체험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체험 교육을 진행하는 중학생 담당 강사인 위세복 조각가는 홍익대학교 건축학과 중퇴, 서울대학교 조소과를 졸업하고 다수의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활발히 창작활동 펼쳐왔다. 특히 2007 일본 토야무라 국제조각비엔날레 대상 수상, 2004 KBS 자연환경미술대전 대상을 수상했으며 강원도 양구군립 박수근미술관의 야외 인기 포토존에 박수근 초상조각상을 설치한 것으로 유명하다.

초등학생 담당 강사는 권학준 재중교포 화가로 중국 하얼빈 사범대학 서양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중국 북경 송좡예술인마을과 한국에서 창작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 중국, 미국 등에서 개인전 7회와 세계 각국에서 아트페어 및 기획 단체전에 50여 회 참가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유치원 담당 강사는 한중 아트프로젝트팀 ‘사야(SAYA, 史野)’로 2017 부산 바다미술제, 2018 평창 문화올림픽 ‘파이어 아트페스타(FIRE ART FESTA2018)’ 등 참가·기획했다. 이번 삼탄아트마인 현대미술관 캠(CAM)의 ‘아프리카 현대미술 영감’展 김형석 예술감독이 아트디렉터를 맡고 있으며, 자연과 예술과 인간의 조화로운 상상력을 지향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