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문화재단, 갤러리 화·소 전시공간지원사업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1:15:19
  • -
  • +
  • 인쇄
▲ 남동문화재단, 갤러리 화·소 전시공간지원사업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 남동문화재단은 시각예술 분야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구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갤러리 화·소 전시공간 지원사업’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5일 전했다.

워크숍에는 경쟁 공모를 통해 선정된 ‘홍지영’, ‘이남경’, ‘인천사생작가회’, ‘미소지’ 등 총 4팀의 개인 예술가 및 단체가 참여했으며, 지난해보다 약 3배 가까이 늘어난 경쟁률을 뚫고 선정됐다.

전시를 진행하기에 앞서 참여 예술인들과의 교류 및 소통을 통한 사업성과 제고를 위해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작가 소개, △전시공간지원사업의 취지 공유 및 사업 안내, △지원 혜택 △갤러리 안내, △전시계약 체결 등으로 구성됐다.

김재열 대표이사는 “갤러리 화·소 전시공간지원사업을 통해 구민들이 시각예술 분야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역량 있는 작가들의 다양한 전시를 지원하여 문화로 생동하는 남동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갤러리 화·소 전시공간지원사업’은 10월 말부터 12월 말까지 남동소래아트홀 갤러리 화·소에서 전시를 진행하게 될 예정이며, 시설을 찾은 누구나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전시장 위치나 전시 일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남동문화재단 문화예술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