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 협력지원, 2023 드론챌린지 영월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3 11:10:17
  • -
  • +
  • 인쇄
▲ 진로교육 협력지원, 2023 드론챌린지 영월 개최!

[뉴스스텝] 드론 실증도시인 영월에서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여러 기관이 협력하여 6월 13일 화요일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월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2023 드론챌린지 영월’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단체전에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영월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드론축구를 포함한 팝드론, 4차산업분야의 진로체험까지 다양한 드론 산업분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

대회를 위해 영월 지역 내 15개의 학교에서 참가 신청을 마쳤으며 드론축구(단체전)는 13팀, 코딩드론(단체전)은 9개팀이 당일에 경기를 치르게 된다.

이 행사는 영월지역 내 영월교육지원청, 영월군청, 한국남부발전(주)빛드림본부, 강원일보 주최,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된다.

영월교육지원청 김장열 장학사는 “영월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에게 개별 진로설계 역량을 신장하도록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함과 동시에 신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학교 진로교육을 연계하고 있다.”라며 “2023 드론챌린지 영월(드론대회)을 통해 학생들이 평소에 드론 코딩이나 조종에 관하여 지역 내에서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 영월군은 다목적 드론센터 및 버티포트 부지 조성 등 인프라를 조성하여 드론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있고 드론테마파크는 2023년 준공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