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경지 화천군 공공 도서관 아동 문화교육 무대로 변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8 11:05:07
  • -
  • +
  • 인쇄
화천군, 21개 유아교육기관 연계한 문화의 날 운영
▲ 화천지역 공공도서관이 아동 문화예술 체험과 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뉴스스텝] 접경지 화천군의 공공 도서관들이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수준 높은 문화교육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화천군은 올해 상‧하반기에 유아독서교육 기관연계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화천군 공공도서관 문화의 날’운영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매월 1회, 화천어린이도서관과 사내도서관에서 화천군과 유아독서교육 협약을 한 21개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생 504명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공연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화천군은 2017년 상반기부터 이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며, 지난해의 경우 22개 협약기관이 참여해 모두 434명의 아동들이 평소 접하지 못했던 공연과 교육에 참여했다.

올해 문화의 날은 화천어린이도서관이 매월 마지막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2회), 사내 도서관이 매월 마지막 화요일 오전 10시20분부터 11시20분까지(1회) 진행한다.

상반기에는 ‘책방 속 마법 우체국’, ‘미술 드로잉 퍼포먼스 매직쇼’, ‘공룡 마술쇼’, ‘호야박사의 과학실험’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하반기에는 국악 아동 인형극, ‘땅콩 아저씨의 인형극’, ‘알라딘의 버블 매직쇼’, 영어 인형극 ‘빨간모자’등의 공연이 차례대로 도서관 무대에 오른다.

화천군은 2016년 화천 어린이 도서관 개관, 2017년 사내 도서관 개관 초기부터 공공 도서관을 책만 읽는 공간이 아닌, 복합 독서문화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계획을 수립 후 이를 차근차근 시행해오고 있다.

실제 공공 도서관에서는 ‘문화의 날’행사 뿐 아니라 연중 과학, 예술, 인문학, 요리, 수학 등 프로그램과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학부모 동반 교육들이 끊이지 않고 이어진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아이들이 도서관을 즐거운 놀이터로 인식하고,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화천의 아이들이 도서관을 통해 양질의 문화예술을 접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