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화촌면 주음치리 말고개 육탄전투 용사 추모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7 11:15:23
  • -
  • +
  • 인쇄
호국보훈의 달 맞아 육탄용사전승비에서 11명의 육탄용사 추모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 화촌면 주음치리 육탄용사전승비에서 6.25 한국전쟁 당시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11명의 육탄용사에 대한 추모제가 27일 열렸다.

제6사단 6.25전몰장병 추모 사업회, 한국자유총연맹 홍천군지회가 주최한 이번 추모제는 신영재 홍천군수를 비롯해 전우회 회장단, 유가족, 참전용사 등 100여명이 참석해 조국을 구하고자 숭고한 목숨을 바친 육탄용사의 정신을 기렸다.

한편 한국전쟁 당시 6사단 소속 11명의 육탄용사가 홍천지구 말고개 전투에서 북한군 탱크 17대를 폭파해 전세를 역전, 낙동강 방어전선 구축과 인천상륙작전 등 반격작전을 확보하는데 공을 세웠다.

이에 우리 군의 사기를 드높인 역사적 가치가 높은 전투를 기리기 위해 1975년 말고개 전투 기념 육탄용사 전적비가 세워졌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고귀한 목숨을 바친 호국용사와 혈육을 조국에 바친 유가족의 뜻을 되새겨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과 안보의지를 바탕으로 호국정신을 이어 받고 안보의지를 견고히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 이라고 추모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구미 도송중학교 IB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 승인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구미시에 있는 도송중학교가 국제 바칼로레아(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로 공식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경북교육청은 초등학교 3교, 중학교 5교 등 총 8교가 IB 후보학교로 지정되며, ‘경북형 IB 교육’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특히, 구미 도송중학교는 도내 두 번째 공립 IB 중학교로 승인받으며, IB

신안군, 분재학교 운영과 국가공인 자격검정 유치로 ‘정원도시’ 위상 강화

[뉴스스텝] 신안군은 ‘1섬 1정원’, ‘1섬 1뮤지엄’ 조성 사업 등 다양한 테마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정원도시 신안의 위상과 지역의 녹색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또한, 지속적인 정원 조성과 관리사업을 추진하면서 전문적인 수목관리 기술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분재정원 내에 분재학교를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2021년에 개관한 분재학교는 2025년까지 1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초급, 중급, 고

“참여로 꽃피우는 지역공동체” 논산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주민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한 자치 프로그램의 결실이 무대 위에서 빛났다.논산시과 논산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이찬주)는 지난 4일 논산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15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주민 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