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일상생활 안내 전화번호부 제작 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6 11:15:35
  • -
  • +
  • 인쇄
▲ 정선군, 일상생활 안내 전화번호부 제작 배부

[뉴스스텝] 정선군은 정선군 콜센터 통화량 통계를 활용해 군민과 관광객을 위한 전화번호부를 제작·배부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2019년 군민들에게 신속 정확한 민원 상담을 통해 군정에 대한 궁금증 해결 및 관광 안내를 위한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를 개소하고 ‘원 콜, 원 스톱(ONE-CALL, ONE-STOP)’처리를 목표로 운영 중에 있으며 군민과 관광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 개소 이후 올해 6월말까지 인입된 민원 전화를 분석한 결과, 전체 통화의 7~10% 정도가 일상생활에 필요한 전화번호 안내를 요청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콜센터로 요청이 들어온 최다 문의 전화번호 상위 20건을 선정해 일반형 1,000부, 점자형 100부 등 1,100부를 제작했다. 제작된 전화번호부는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군민과 관광객에게 배부해 일상생활 및 관광에 필요한 관공서, 병원 연락처, 수도요금 문의처, 버스 운행시간, 목욕탕 연락처, 가리왕산 케이블카 등 문의 연락처 등을 손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군은 여름철 국민고향정선으로 방문하는 관광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 직원의 사전 교육과 현장 투어 를 통해 민원 안내 및 관광 정보 안내 등 민원상담 콜센터 운영에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는 제7회 천제(天祭) 봉행 거행

[뉴스스텝] 영월군은 오는 11일 제47회 영월군 농업인의 날을 맞아 영월 농업의 풍년과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천제봉행을 스포츠파크 광장에서 거행한다. 2019년부터 시작하여 제7회를 맞이한 영월군 천제 봉행은 매년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며 한 해 동안 수확한 농산물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다가올 새해의 풍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하늘에 제를 올리는 전통문화 행사이다. 영월군, 영월군의회 등 행정·유관기

남해군 미조면 노구항, '2026년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선정

[뉴스스텝] 남해군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6년 어촌신활력증진사업(어촌회복형)’ 공모에서 미조면 노구항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어촌신활력증진사업은 낙후된 어촌의 생활·경제 여건을 개선하고, 어촌 내 신규 인력 유입과 지역 활력 제고를 목표로 추진되는 해양수산부 대표 공모사업이다.남해군은 공모 준비 단계부터 지역 주민이 중심이 되는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주민 간담회를 통해 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등

“울산시, 주소정보시설로‘여성안심귀갓길’밝힌다”

[뉴스스텝] 울산시는 여성의 야간 보행 안전을 높이고 주소정보시설의 활용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 ‘여성안심귀갓길 도로명 엘이디(LED) 경관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민선 8기 시민 체감형 역점사업인 제2차 ‘울부심 생활 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사업 대상지는 북부·남부경찰서와 북구 명촌7길 남구 무거동 울산과학대 남구 달동 여성안심귀갓길(달동주공 1단지 주변) 남구 달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