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꿈 그린한글학교’초등학력인정 입학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8 11:05:09
  • -
  • +
  • 인쇄
‘두근두근, 새로운 시작’성인 문해교육 입학식 개최
▲ 홍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홍천군은 7일 연봉도서관에서 ‘2023년 성인 문해교육 꿈 그린한글학교 초등학력인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생들은 식 후 꽃바구니 센터피스 만들기를 통하여 새로운 인생의 첫 출발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꿈 그린한글학교는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성인 문해교육 프로그램으로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한 어르신에게 제2의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별도의 검정고시를 치르지 않고 단계별 이수를 통해 초등·중학 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이다.

교육과정은 매주 화, 수, 목 오후 13시30분부터 15시30분까지 연봉도서관 3층 문화 강좌실에서 운영되며 3년간 매년 24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초등학력을 인정해준다.

또한 만18세 이상 초등학력을 취득하고자 하는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군관계자는 “각 교육장마다 사업설명, 학용품 전달식, 단체기념 사진 촬영 등 새롭게 시작하는 만학의 꿈을 누리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3월 14일에는 서석면복지회관에서 초·중등 학력인정과정 합동 입학식이 개최될 예정이며 입학식에는 평생학습 동아리 축하공연 등 첫 개설되는 중학과정 축하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문화예술회관, 배꼽 잡는 ‘관객과의 전쟁’

[뉴스스텝] 함양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7시 대공연장에서 개그쇼 ‘관객과의 전쟁’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객과의 전쟁’은 부산에서 시작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연으로, 공연 제목에 걸맞게 관객이 직접 무대에 올라와 공연에 참여하고, 소통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공연은 누구나 신나게 박장대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

계룡시, '2026학년도 수능시험 종합대책' 수립 추진

[뉴스스텝] 계룡시는 오는 13일 계룡고와 용남고에서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올해 수능에는 계룡지역 수험생 648명이 응시하며, 계룡고와 용남고 2개 시험장에서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일반 수험생 기준) 실시된다.수험생들의 원활한 시험 진행을 위해 교통 소통 학생 안전 생활 보호 편의 제공 홍보 등 5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세워

의정부시 신곡1동 추천 학생,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1동주민센터는 신곡1동이 추천한 학생이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돼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여식은 11월 6일 신곡동에 위치한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열렸다.이번 장학사업은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8명이 선발돼 1인당 100만 원씩, 총 1천800만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