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산학겸임교사, ‘교수·학습·평가’ 전문가 되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2 11:15:21
  • -
  • +
  • 인쇄
“직업계고등학교 산학겸임교사 역량강화 연수의 장이 열리다”
▲ 강원도교육청 산학겸임교사, ‘교수·학습·평가’ 전문가 되자!

[뉴스스텝] 강원도교육청은 도내 직업계고에 근무하는 산학겸임교사를 대상으로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산학겸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산학겸임교사는 교육·산업 현장에서 근무하며 현장 직무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전문 분야를 가르치는 교사로, 주로 직업계고등학교에서 기능 분야의 전문인으로 임용되며 교사 자격증이 없어도 가능하다.

이번 연수는 직업계고 산학겸임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도내 최초 연수로, 산학겸임교사의 학교·수업에 관한 이해 증진과 교수·학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열렸다.

연수에는 도내 6개 고등학교에서 16명의 산학겸임교사가 참가했으며, △중등직업교육정책방향 △브렌디드 러닝 기반 콘텐츠 활용 수업 △평가 총괄표 작성 및 평가 계획 수립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직업계고등학교 신산업분야 및 특수분야(항공, 바이오, 소방, 애니메이션, 반려동물 등)에서 산학겸임교사의 역할이 점점 확대됨에 따라 교수·학습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의 중요성이 돋보인다.

허남호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산업(반도체, 항공, 반려동물, 산림, 만화 등) 발전을 위한 우수 인재 양성 능력을 키우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매력적인 특수분야 학과 신설을 통해 산업현장 및 학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여 직업계고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우수한 미래 기술인재 양성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김소진 의원 대표발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출입보장 제도화

[뉴스스텝] 수원특레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이 4일 개최된 제39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안건심사에서 수정가결됐다.현행 법령상 안내견 출입이 허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서 인식 부족 등을 이유로 출입이 제한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 제정 배경이다. 조례안은 안

경남도, 합천서 18번째 도민 상생토크... ‘대장정 마침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4일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합천을 수도권과 경남, 영호남을 잇는 교통․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김윤철 합천군수,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경남도와 합천군의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상생토크는 2023년 ‘합천군민과의 대화’ 이후 3년 만에 마련됐다.박완수 도지사는 “합천은 오랜 역사

충북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위해 민간단체 ‘맞손’

[뉴스스텝] 충북도는 기후위기 대응의 핵심인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바로알기 프로그램 및 실천운동’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 위주의 캠페인에서 벗어나, 민간 네트워크와 협력해 도민이 참여하는 실천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기관·비영리법인·단체로, 탄소중립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추진 계획이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