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수도자원국, 현장 점검·목소리 청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0 11:15:18
  • -
  • +
  • 인쇄
주요 사업 현장 9곳 살피고 관계자 힘 북돋아
▲ 북부수자원생태공원을 방문해 시설에 대한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뉴스스텝] 부천시 수도자원국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관내 상하수도 시설 및 주요 사업 현장 9곳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정애경 부천시 수도자원국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과 시설관계자 등 37명이 참여해 현장을 점검하고 사업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정애경 수도자원국장은 방문 첫날 자원순환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생활폐기물을 모두 처리하는 소각시설, 가연성 폐기물 연료화시설, 음식물 처리시설, 재활용품 선별시설 등을 둘러봤다.

또한 생활폐기물의 처리 방법을 점검하고 시설물의 안정적 운영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에 대해 강조했으며, 현장 근로자 격려와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둘째 날에는 까치울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현장과 송내·소사 2 배수지 3개소를 방문해 공사 추진 현황, 시설 운영 등을 집중 점검했다.

주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시설 유지관리 등에 대해 특별히 신경 써 줄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마지막 날인 8일에는 하수 관련 시설인 남부·북부수자원생태공원, 오정빗물펌프장, 베르네천 우수저류시설과 오염수 하천 유입을 저감하기 위해 추진 중인 굴포천 비점오염 저감 시설 설치 현장 5곳을 방문했다.

정애경 수도자원국장은 시설에 대한 관계자의 설명을 들으며 현장을 살펴보고, 하천 수질 개선, 상습 침수지역에 대한 근본적 해결책과 주민들의 안전 마련 대책 및 추진계획 등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현장 관계자와 참여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원활하고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해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과 효율적인 하수처리, 지속 가능한 청소행정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자”고 현장 관계자들의 힘을 북돋워 주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고위직 대상 4대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 실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7일 시청 강당에서 시장 및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및 성인지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평등 인식 확산 및 건전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공직자를 위한 성인지 감수성 함양과 4대 폭력 예방’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염건령 소장은 정부기관 및 공직유관

전라남도의회 차영수 도의원, “농어촌 지역아동센터 처우...예산 차등 지원으로 격차 줄여야”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인건비와 운영비를 지원하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 문제가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집중 제기됐다.전라남도의회 차영수(더불어민주당, 강진) 의원은 지난 7일 여성가족정책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가 전국 최저 수준”이라며 “전남의 농어촌 여건을 고려한 가중치(차등) 예산을 반영해 도시·농촌 격차를 실질적으로 줄일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차영수 의원은 “지역아동센

평택시, '아동․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로 미래세대 건강 습관 형성 지원

[뉴스스텝] 평택시는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 형성과 건강위험요인 예방을 위해 ‘아동·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난 4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운영했다.이번 사업은 용이초, 덕동초, 현일초, 지산초 등 4개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정보통신 기술(ICT) 기반의 비대면 건강관리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을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