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9 11:10:27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지난 9일 구강 보건에 대한 군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선교육청 앞에서 관내 초중고학생 및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해 진행됐으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구강 보건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치과 공중보건의 및 치과위생사 6명이 구강상담, 불소바니쉬 도포, 구강건강을 지키는 습관 안내 등 교육을 실시해 군민들의 구강건강 증진 활동을 펼쳤다.

특히 현장에 방문한 초등학생들은 튼튼치아 바람개비 만들며 구강 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치아관리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워크온(걷기앱) 연계를 통해 구강보건의 날 기념‘구강 검진 미루지 마세요’를 주제로 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해 300명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선보였다.

신애정 정선군 보건소장은 “치아 건강은 삶의 질을 좌우하는 만큼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통해 군민들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올바른 습관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정선보건소, 고한사북보건지소, 여량보건지소는 구강검진 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어 영유아 및 성인 건강검진 대상자는 가까운 보건(지)소에서 구강검진을 받을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