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보건소 ‘오션뷰 임산부 힐링 체험’ 인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8 11:10:46
  • -
  • +
  • 인쇄
▲ 해운대구는 출산장려와 출산 친화환경을 조성 하기 위해 ‘오션뷰 임산부 힐링 체험’을 운영 하고 있다.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출산장려와 출산 친화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션뷰 임산부 힐링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해운대구보건소는 출산 장려와 출산 친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션뷰 임산부 힐링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임산부들이 아름다운 해운대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문화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스트레스를 풀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오션뷰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거나 임신 축하 파티(베이비샤워)를 여는 등 이색 체험을 선호하는 MZ세대의 문화 트렌드를 반영했다.

6월 24~26일 썸데이파티룸에서 원형 압화 액자 만들기를 진행했고, 6월 25~27일에는 더마린스튜디오에서 천연화장품 만들기를 운영해 큰 호응을 받았다.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해운대 바다 조망이 우수한 파티룸과 연회장에서 주 6회로 모두 101회에 걸쳐 운영하며 ▷원예테라피 ▷천연화장품 만들기 ▷라탄공예 ▷매듭공예(마크라메) ▷싱잉볼테라피 ▷힐링음악회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해운대구에 거주하는 임산부뿐만 아니라 2021년~2024년 출산한 영유아 부모도 참여할 수 있다. 9월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8월부터 해운대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정연희 보건소장은 “오션뷰 임산부 힐링 체험은 임산부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민선 8기 구청장 공약사업이다. 탁 트인 해운대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해운대구보건소는 이 외에도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의 영유아 건강교실, 심리발달 전문가의 예비부모교실, 모유수유 클리닉, 요가 태교 교실, 다문화가정 대상 이유식 만들기 교실, 오감발달놀이, 베이비 마사지 등 관내 임산부와 영유아 부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2년 연속 2등급 쾌거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 2등급을 획득하며, 기초시의회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우수한 청렴 성과를 거뒀다.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체감도(60점) 청렴노력도(40점)를 종합해 산정된다. 전화 및 온라인 조사를 병행해 직무관계자, 전문가

충남사회서비스원, ‘가족돌봄 아동·청년 실태 및 지원 강화 방안’ 집담회 개최

[뉴스스텝] 충남사회서비스원 정책연구실은 12월 10일 충청남도의회 101호에서 ‘충청남도 가족돌봄 아동·청년 실태 및 지원 강화 방안’ 집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정책연구실에서 진행한 기본과제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지자체 자치법규 개정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집담회에는 신순옥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김영옥 원장, 송미영 정책연구실장, 맹준호 연구위원, 정덕진 사회보장연구팀장,

성남시, 대장동 범죄수익 5,173억 원 가압류 인용 '쾌거'… 검찰 추징액 넘어서

[뉴스스텝] 성남시가 대장동 개발 비리 일당들을 상대로 제기한 가압류 신청에서 검찰의 추징보전 청구액을 뛰어넘는 5,173억 원의 인용 결정을 이끌어냈다.시는 23일 오전 성남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까지 법원으로부터 총 5,173억 원 규모의 가압류 인용 결정을 받았다”며 “이는 검찰이 형사재판에서 청구했던 추징보전액(4,456억 원)보다 717억 원 더 많은 금액”이라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성남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