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결핵 예방 및 결핵 검진 홍보 주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8 11:15:29
  • -
  • +
  • 인쇄
캠페인 실시 등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생활과 결핵 제로화 나서
▲ 속초시, 결핵 예방 및 결핵 검진 홍보 주간 운영

[뉴스스텝] 속초시는 제13회 ‘결핵 예방의 날’을 맞아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결핵의 증상 및 조기 검진, 치료, 기침 예절 등 결핵 예방관리와 결핵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속초시 로데오 거리와 관광수산시장 일원에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결핵은 호흡기를 통해 감염되며 우리나라 법정감염병 중 발생 및 사망자 수가 가장 많고, 막대한 질병 부담을 초래하는 질병으로 조기 발견을 위한 적극적인 검진과 감염 취약 대상 관리가 필수적이다.

특히, 최근 고령화에 따라 65세 이상 결핵환자 비중이 높아지고 있으나, 어르신의 경우 기침, 미열, 식은땀, 객혈 등 결핵의 전형적인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매년 정기적인 결핵 검진이 중요하다.

속초시는 앞으로도 결핵 예방 관리를 위해 65세 이상 노인 대상 무료 결핵 검진과 결핵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과 결핵 제로화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2026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2일 오후 2시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도내 중소기업인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합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중소기업 육성 및 혁신촉진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수립된 올해 육성 계획을 현장에 알리고, 제주도와 유관기관이 협력해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과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전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설 명절 맞아 밀알드림센터 위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김선광(중구2, 국민의힘)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5일 관내 장애인복지시설인 밀알선교단 및 밀알드림센터(중구 안영동)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날 김 위원장은 직업재활시설 이용자들의 근무 환경과 작업 과정 전반을 세심히 살피며 따뜻한 격려의 마음을 전했으며, 장애인 직업훈련 및 직업재활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근로 활동과 직업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플랫폼시티·반도체클러스터... 행정이 안일하면 공실과 불신만 남는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국민의힘, 용인10)은 2월 5일 제3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도정질의에서 용인 플랫폼시티와 반도체클러스터 사업을 둘러싼 구조적 리스크를 강하게 질타하며, 경기도의 안일한 행정 태도를 정면으로 비판했다.윤 의원은 먼저 플랫폼시티 상업용지 개발과 관련해 “상가 공실은 더 이상 예외적인 실패 사례가 아니라, 이미 ‘상수’가 된 시장 현실”이라며 “과거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