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효율적 세외수입 관리 위한 실무자 직무향상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7 11:10:17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에서는 17일 정선군여성회관에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세외수입 업무 추진을 위한 세외수입 실무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세외수입 부과·징수 및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체납관리를 위해 세외수입 담당공무원 이해도 향상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군에서는 올해 단행된 조직개편 및 인사이동으로 인한 세외수입업무 담당자들의 신속한 업무 습득을 통해 행정업무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향상과 군민 서비스 개선을 위해 2023년 세외수입 분야 관계법령 개정사항 및 적용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세외수입 실무 공무원들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세외수입 실무, 채권관리, 부가가치세 등 세외수입 교재를 제작해 배포하고 담당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매년 규모가 늘어나는 세외수입 관련 민원인들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정선군 2022년 세외수입 징수액은 399억 원으로 부과액 419억원 대비 징수율은 95%이다.

이종필 세무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세외구입 담당자 공무원들들의 업무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세외수입 행정서비스 향상으로 납세자에 대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기관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변화...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서명운동 열기 확산

[뉴스스텝] 경남 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과 우주항공 허브공항 육성을 위한 범도민 서명운동의 열기가 지역 공공기관과 기업,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사천시는 지난 7월부터 9개 관내 주요 기관에 협조를 구해 홍보 캠페인을 펼쳤으며, 각 기관장과 임직원이 직접 앞장서 시민 참여를 이끌어 내 서명운동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7월 22일 캠페인 첫날에는 사천시장이 포문을 열고, 이어 사천해양

합천군, 감사사례로 배우는 청렴교육 실시

[뉴스스텝] 합천군은 17일 합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감사사례로 배우는 청렴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이해충돌방지와 공정한 업무 수행을 위한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에는 감사원 감사교육원 김종혁 감사관이 강사로 초청되어, 실제 감사사례를 중심으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 관련 주요 내용과 공직자가 직무수행 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사례들을 알기 쉽

2025 신안군 한마음생활체육대회 개최

[뉴스스텝] 신안군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신안공설운동장과 종목별 경기장에서 ‘2025 신안군 한마음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신안군체육회와 종목별 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14개 읍·면에서 선수단 및 동호인 2,000여 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바둑, 배구, 배드민턴, 족구, 체조, 축구, 테니스, 파크골프 등 총 10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