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사랑상품권 발행액 확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3 11:15:16
  • -
  • +
  • 인쇄
춘천시, 지역 상품권 국비 지원에 따른 춘천사랑상품권 발행액 및 할인율 확대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사랑상품권 발행액이 당초 430억에서 830억으로 확대된다. 이와 함께 3월부터 할인율도 기존 6%에서 8%로 조정된다.

시에 따르면 정부는 최근 지역 상품권에 대해 지방비 부담 5% 이상일 경우 국비 2%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현재 할인율 6%를 조정하고 있는 춘천사랑상품권의 경우 국비 2%를 추가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국비 지원으로 시는 춘천사랑상품권 발행액을 830억으로 확대하고 할인율도 8%로 늘렸다.

특히 명절인 9월과 연말인 12월은 할인율을 10%로 특별 적용하기로 했다.

발행액 확대에 따라 월 발행액에도 지류 11억원, 모바일 22억원에서 지류 15억원, 모바일 55억원으로 변경됐다.

개인 구매 한도는 지류 20만원, 모바일 20만원으로, 기존과 같다.

판매처는 지류의 경우 관내 농·축협, 새마을금고, 신협 (만 14세 이상 본인 구매, 신분증 지참)이다.

모바일은 춘천사랑상품권은 전용 어플리케이션 및 강원상품권, 농협 올원뱅크 등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출연사 결제 어플리케이션 24개를 이용해 구매하면 된다.

특히 지류의 경우 매달 은행 첫 영업일 오전 9시 판매하지만, 모바일은 판매 시간이 매달 1일 오전 10시다.

한편 시에 따르면 2022년 춘천사랑상품권 발행액은 570억원, 판매액은 559억원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북구, 추석연휴 대비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17일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 제2운영사업소, 제3운영사업소,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와 함께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구는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와 함께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

부산 북구 금곡동, 북부소방서와 중장년층 소방안전훈련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석갑)는 지난 17일 금곡동 지역시설 SPACE 119에서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사업 5060과 함께하는'금곡, 희망119'소방안전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5060과 함께하는 '금곡, 희망119' 사업은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고립감 완화를 위

완주군 미래 인재 키운다 피지컬 AI 프로그램 개설

[뉴스스텝] 완주군이 인공지능(AI)과 코딩을 활용한 창의체험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군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2025 교육발전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완주군 미래인재 피지컬 AI 교육’을 운영하며,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AI 자율주행 자동차(알티노)를 활용해 초등학생들이 인공지능 시스템의 원리와 센서 제어 코딩을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