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사랑상품권 발행액 확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3 11:15:16
  • -
  • +
  • 인쇄
춘천시, 지역 상품권 국비 지원에 따른 춘천사랑상품권 발행액 및 할인율 확대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사랑상품권 발행액이 당초 430억에서 830억으로 확대된다. 이와 함께 3월부터 할인율도 기존 6%에서 8%로 조정된다.

시에 따르면 정부는 최근 지역 상품권에 대해 지방비 부담 5% 이상일 경우 국비 2%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현재 할인율 6%를 조정하고 있는 춘천사랑상품권의 경우 국비 2%를 추가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국비 지원으로 시는 춘천사랑상품권 발행액을 830억으로 확대하고 할인율도 8%로 늘렸다.

특히 명절인 9월과 연말인 12월은 할인율을 10%로 특별 적용하기로 했다.

발행액 확대에 따라 월 발행액에도 지류 11억원, 모바일 22억원에서 지류 15억원, 모바일 55억원으로 변경됐다.

개인 구매 한도는 지류 20만원, 모바일 20만원으로, 기존과 같다.

판매처는 지류의 경우 관내 농·축협, 새마을금고, 신협 (만 14세 이상 본인 구매, 신분증 지참)이다.

모바일은 춘천사랑상품권은 전용 어플리케이션 및 강원상품권, 농협 올원뱅크 등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출연사 결제 어플리케이션 24개를 이용해 구매하면 된다.

특히 지류의 경우 매달 은행 첫 영업일 오전 9시 판매하지만, 모바일은 판매 시간이 매달 1일 오전 10시다.

한편 시에 따르면 2022년 춘천사랑상품권 발행액은 570억원, 판매액은 559억원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논산시, 2026년 상반기 물빛문화공간 기획전시 선보여

[뉴스스텝] 논산시가 물빛복합문화센터에서 다양한 분야(장르)의 수준 높은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획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시는 오는 2월 10일부터 7월 5일까지 물빛복합문화센터 2층 전시실에서 진행되며, 총 4회에 걸쳐 한국화, 와이어아트, 사진, 서양화 등 여러 분야(장르)의 개인전이 차례로 운영될 예정이다. 1차(2. 10. ~3. 22.) 전시는 한국화 작가 이호억의 개인전 ‘춘몽-붉은앵

안양시, 설 연휴 5일간 응급의료체계 운영

[뉴스스텝] 안양시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 기간 응급·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게 차질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 연휴 응급의료체계’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시는 연휴 기간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 설 연휴 응급상황 신속 대응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 현황 점검·관리 문 여는 의료기관·약국에 대한 대시민 홍보 등을 통해 의료 공백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연휴

남해군 2026학년도 남면노인대학 개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면노인대학은 5일 남면복지회관에서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70여 명의 노인대학생이 참석했으며,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공로패·장수상·화합상 수여식이 진행됐다. 조수현 학장은 “올해도 노인대학생들이 즐겁고 활기찬 마음으로 배움의 시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봉숙 남면장은 축사를 통해 “노인대학은 어르신들께서 안부를 나누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