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월부터 이동 금연클리닉 서비스 재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0 11:15:20
  • -
  • +
  • 인쇄
▲ 홍천군, 2월부터 이동 금연클리닉 서비스 재개

[뉴스스텝] 홍천군 보건소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중단했던 ‘이동 금연클리닉 서비스’ 운영을 2월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이동 금연클리닉은 전문가의 금연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나 보건소 방문이 힘든 직장인, 학생, 노인 등을 대상으로 회사, 군부대, 학교 등에 금연상담사가 직접 찾아가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10명 이상의 금연 희망자가 있을 경우 신청 가능하며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 후 일정이 정해지면 1:1 맞춤형 금연 상담을 진행하며 대상자들은 필요시 니코틴 패치, 니코틴 껌과 같은 금연보조제와 행동강화 물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또 이와 함께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원은숙 홍천군보건소장은 “새해 금연을 결심했지만 바쁜 일상으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군민들을 위해 이동 금연클리닉 서비스를 재개한다”며, “상시 운영하오니 많은 신청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리시, 2026년 노동자종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구리시는 지난 2월 4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구리시 노동자종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2025년 센터 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2026년 운영 방향과 주요 사업계획을 심의했다고 밝혔다.노동자종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는 '구리시 노동자종합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노동 분야 전문가, 노동단체 관계자, 시의원 등으로 구성된 기구로, 센터의 사업계획과 예산,

화성특례시, '화성~오산 고속화도로' 민자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총사업비 약 6,800억원 규모의 화성~오산 고속화도로 민간투자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HL디앤아이한라 컨소시엄’을 선정하고, 사업이 본격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고 밝혔다.이 사업은 화성시 향남읍에서 오산시 금암동까지 약 13.3km 구간을 연결하는 왕복 4차로 자동차전용도로를 건설하는 것으로, 개통 시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교통 혼잡 해소와 이동 시간 단축, 산업·주거지역 접근성 개선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2026 굿모닝! 건강체조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평택시 안중보건지소에서는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굿모닝! 건강체조교실’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3월 5일부터 5월 28일까지 운영되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 안중읍 현화근린공원에서 진행한다. ‘굿모닝! 건강체조교실’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칭과 유산소 체조, 에어로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