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청소년 언론사 ‘가론’ 창립식이 열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8 11:10:21
  • -
  • +
  • 인쇄
▲ 영월군청 전경

[뉴스스텝]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사)아름다운청소년들)에서 27일 청소년 언론사 “가론” 창립식 행사가 진행됐다.

영월군청 성기환 부군수와 영월교육지원청 정민승 교육장, 김장열 장학사와 영월도시재생지원센터 김학조 센터장,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이현정센터장 등 영월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많은 내빈들과 지역 주민들, 청소년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청소년 언론사 ‘가론’의 유아영 대표 외 4명의 청소년들은 창립식을 준비하며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전 한국일보 편집국 부국장) 고명진 관장, 전 매일경제 편집 부국장 이봉호, 전 소년한국일보 편집국장 이민호 기자와 함께 가론의 창간호를 발행했다. 창간호를 창립식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며 청소년 언론사의 시작을 선포했다.

청소년 언론사 ‘가론’은 영월 내 청소년 및 청년들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지역 청소년과 청년, 유관기관, 공공기관, 학교 등과 주민의 소식을 모을 예정이며, ‘살기 좋은 영월’과 같이 ‘젊은 영월’로 세대를 전환하여 신문을 보는 지역 주민들이 청소년의 관심사와 생각, 필요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여 세대 간의 간극을 좁혀나가고자 한다.

이를 위해 청소년 언론사 ‘가론’은 영월 청소년, 청년, 지역주민 등 많은 소식들을 신문에 실어 공유하고 배움과 열정으로 활동을 이루어 갈 예정이다. 청소년 언론사 대표 유아영(세경대1)은 “많은 영월의 이웃들이 신문을 봐주시길 바라며, 글을 보내주시고 소통하고 싶습니다.”라며 응원과 도움을 요청했다.

청소년 언론사 가론에 청소년 및 청년과 관련된 소식을 담고 싶은 군민은 누구나 메일을 보낼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고위직이 먼저 바꾼다! 성평등 조직문화 확산 앞장

[뉴스스텝] 속초시는 11월 10일 시청 신관 대회의실에서 이병선 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44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및 도란도란 토론으로 키우는 성인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등 4대 폭력 예방을 위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단순한 강의식이 아닌 토론과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속초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사회의 성인지 감수

이천시 관고동, 챗지피티(Chat GPT) 2급 자격 과정 운영

[뉴스스텝]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는 전국민 인공지능(AI)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직원, 학습센터 강사, 주민자치위원 등 14명을 대상으로 챗지피티(Chat GPT) 2급 자격 과정을 11월부터 매주 토요일 총 4회 운영한다고 밝혔다.관고동 주민자치학습센터는 지난 8월 행안부에서 발표한 전국민 인공지능(AI) 전사화 초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내년도 전국민 인공지능(AI) 교육 전면 시행에 앞서 인공지능(A

경상남도의회, 직업교육 취업률 급락·이주배경학생 지원확대… “학생 중심 정책 전환” 촉구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찬호)는 제428회 경상남도의회 정례회 기간 중 4일차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밀양교육지원청, 창원교육지원청, 창원도서관, 교육정보원을 대상으로 교육행정의 현안과 정책 추진 실태를 점검했다. 이날 감사에서는 직업교육 취업률 하락, 체육행정의 편중 운영, 이주배경학생 지원 미비, 과밀학급, 미래학교공간재구조화 사업, 교원 성희롱 재발 방지 등 교육현장의 주요 문제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