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 2023년 결핵고위험군 대상 결핵 이동검진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7 11:15:23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보건소는 3월 27일부터 4월4일까지 65세 이상 결핵고위험군인 의료급여수급 및 재가 와상 입소자 456명을 대상으로 결핵 이동검진을 실시한다.

결핵 이동검진은 대한결핵협회 강원도지부와 협력으로 진행되며, 무상으로흉부 X-RAY 촬영과 결핵 의심 또는 유소견 대상자에 대해서는 당일 객담을 채취하여 추가 검사를 진행한다.

검사 결과 결핵 진단을 받은 환자는 보건소 또는 의료기관 연계를 통해 완치시까지 결핵 진료와 투약 관리를 받게 된다.

결핵환자 중 “65세 이상 신규 결핵환자가 전체환자의 50%에 이르면서 노인등 취약계층 대상 결핵검진이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고, 일반적인 감기 증상과 유사해 치료시기를 놓칠 수 있어 2주 이상 마른기침이 나온다면 꼭 결핵검사를 받고 기침예절을 준수하는 등의 예방관리가 중요하다.

원은숙 홍천군 보건소장은 “결핵 발생률이 높고 유행 파급력이 큰 65세 이상 어르신은 증상이 없더라도 매년 1회 결핵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홍천군보건소는 홍천군민의 건강을 관리하는 공공 보건의료기관으로써 홍천군민의 다양한 보건의료를 충족시키고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동탄구청 개청...‘사람과 기술이 함께 성장하는 미래도시’ 도약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5일 동탄구청 대회의실에서 동탄구청 개청식을 열고, 사람 중심의 행정에 첨단 기술을 접목한 생활권 중심 행정체계의 본격적인 출범 을 선언했다.이날 개청식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배정수 화성특례시 의회 의장, 이준석·전용기 국회의원, 도·시의원, 구청 출범 서포터즈,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이번 동탄구청 개청은 기존 동탄출장소 체제에서 일반구 체제로 전환되는 행정적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2026년 새해 첫 이사회 및 총회 성료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5일 오후 2시 협의회 대회의실에서 2026년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이어 2026년 정기총회를 진행했다.이날 회의는 2026년 새해 첫 회의로, 박주안 사무처장의 전차 회의록 보고를 시작으로 2025년 운영결과 및 세입·세출 결산(안) 2026년 운영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안) 신규 회원가입(안) 제규정 개정(안) 임원선임(안) 등 총 5건의 안건이 상정됐으며,

수원특례시의회, ‘사랑의 온도탑’ 폐막식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2월 5일, 시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열린 ‘사랑의 온도탑’ 폐막식에 참석해 시민과 함께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이날 폐막식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사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매탄1·2·3·4)이 함께 참석해 시민 참여로 이어진 나눔의 성과를 공유했다.이번 사랑의 온도탑 캠페인은 연말연시 이웃 돕기를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으며, 목표액 10억 원 대비 9억 1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