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하루 3번, 10분 이상 환기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26 11:10:15
  • -
  • +
  • 인쇄
최소 하루 3번, 10분 이상 환기…실내 오염물질 농도 1/3 감소
▲ 춘천시청

[뉴스스텝] “하루 3번, 10분 이상 환기하세요”

춘천시보건소가 실내 호흡기 감염병 전파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내 환기 강조에 나서고 있다.

겨울철 호흡기 질환의 주된 원인은 농축된 실내 오염물질과 건조한 실내 공기이기 때문이다.

이에 시 보건소는 최소 하루 3번, 10분 이상 창문을 열고 환기를 해야 한다고 당부한다.

환기를 할 때는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창문과 출입문을 같이 열어야 하며 선풍기를 사용하면 더욱 좋다.

환기 장치를 사용할 경우 외부 공기가 최대한 많이 들어오게 틀어주고, 공기청정기를 함께 작동하면 효과적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10분 내외 자연환기시 오염물질 농도가 3분의 1로 감소한다”라며 “특히 코로나-19, 독감 등의 호흡기 질환이 다발하는 시기에 환기만으로도 건물내 집단감염 및 에어로졸에 의한 공기감염 예방에 큰 효과를 가져오는 만큼 겨울철 다소 춥더라도 꼭 주기적으로 환기를 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혜경 여사,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 참석

[뉴스스텝] 김혜경 여사는 6일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를 방문했다.신년회 참석에 앞서 김혜경 여사는 한복 나눔 장터와 한복 전시를 관람하고, 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이번 체험에는 한복을 사랑하는 국내외 인플루언서 7인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은 액운을 막고 복을 부른다는 의미를 담은 ‘행운 명태’를 명주실로 감싼 뒤 키

이재명 대통령 "남부내륙철도는 지역 성장동력 만들 국토 대전환의 시작"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남부내륙철도는 단순히 선로 하나를 놓는 사업이 아니다"라며 "수도권에 모든 것이 집중된 '일극 체제'에서 벗어나 사람과 지역을 잇고, 기회를 연결하며, 지역의 성장동력을 만들어내는 국토 대전환의 시작"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남부내륙철도 착공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남부내륙철도가 마침내 착공한

이재명 대통령 "모든 돈 부동산투기로 몰리면 발전 못해…반드시 시정"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나라의 모든 돈이 부동산 투기로 몰려서 생산적 분야에는 돈이 제대로 가지 않고, 이상하게 되면 사회가 건강하지 못하고 발전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불균형 문제, 수도권 집중 문제는 우리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반드시 시정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