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지원 특별성금 모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2 11:15:36
  • -
  • +
  • 인쇄
▲ 홍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홍천군은 강원도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진행 중인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지원을 위한 특별모금’에 군민들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지난 6일 오전 4시(현지시간), 튀르키예 동남부와 시리아에 7.8 규모의 지진이 처음 발생한 이후 현재까지 여진이 계속되고 있고 지진으로 인한 튀르키예 지역 사망자가 3만 8천명 이상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홍천군도 28일까지 특별 성금 모금에 동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홍천군은 모금된 성금을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일괄 기탁해 튀르키예 및 시리아 피해지역의 이재민을 위한 식수와 먹거리 제공, 생필품, 난방용품지원, 피해 어린이 구호 등에 쓰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홍천군청 모든 직원들도 자율적으로 성금 모금에 참여하고자 성금을 모금하고 있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국제적인 재난에 홍천군민의 따뜻한 온정이 전해질 수 있도록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탁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관·단체는 홍천군청 복지과 희망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논산시, 2026년 상반기 물빛문화공간 기획전시 선보여

[뉴스스텝] 논산시가 물빛복합문화센터에서 다양한 분야(장르)의 수준 높은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획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시는 오는 2월 10일부터 7월 5일까지 물빛복합문화센터 2층 전시실에서 진행되며, 총 4회에 걸쳐 한국화, 와이어아트, 사진, 서양화 등 여러 분야(장르)의 개인전이 차례로 운영될 예정이다. 1차(2. 10. ~3. 22.) 전시는 한국화 작가 이호억의 개인전 ‘춘몽-붉은앵

안양시, 설 연휴 5일간 응급의료체계 운영

[뉴스스텝] 안양시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 기간 응급·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게 차질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 연휴 응급의료체계’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시는 연휴 기간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 설 연휴 응급상황 신속 대응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 현황 점검·관리 문 여는 의료기관·약국에 대한 대시민 홍보 등을 통해 의료 공백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연휴

남해군 2026학년도 남면노인대학 개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면노인대학은 5일 남면복지회관에서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70여 명의 노인대학생이 참석했으며,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공로패·장수상·화합상 수여식이 진행됐다. 조수현 학장은 “올해도 노인대학생들이 즐겁고 활기찬 마음으로 배움의 시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봉숙 남면장은 축사를 통해 “노인대학은 어르신들께서 안부를 나누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