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권리가 실현되는 곳. '춘천'…아동권리교육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0 11:15:26
  • -
  • +
  • 인쇄
초등학생 대상 아동권리교육 추진 통해 아동의 권리가 인정·실현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
▲ 춘천시청

[뉴스스텝] “아동의 권리가 실현되는 곳, 바로 춘천입니다”

춘천시가 춘천교육지원청,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와 손을 잡고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춘천시 아동권리교육 업무협약이 오는 21일 시장 접견실에서 개최된다.

업무협약에는 시, 춘천교육지원청,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가 참여한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교육을 추진한다.

아동권리 교육을 통해 아동의 권리가 인정되고 실현되는 아동친화도시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협약 내용을 보면 시는 아동권리교육 기획 및 교구재 제작·배포 등 행정적 지원을 한다.

이어 춘천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에 대한 수요조사를 토대로 각 학교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독려한다.

또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는 아동권리교육 콘텐츠를 지원하고 교사에 대한 사전 교육(온라인 교수영상 링크제공), 실적 취합 및 결과를 보고 한다.

권리교육은 이르면 올해 3월부터 시행하며 대상은 지역 내 초등학생1천 여명이다.

초등교사가 직접 교구재를 활용해 교육하며 교육내용은 아동권리의 이해 및 차이와 차별이다.

시 관계자는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구현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예천군수배 설맞이 읍·면 대항 및 어린이 바둑대회 개최

[뉴스스텝] 예천군은 오는 7일 예천국민체육센터에서 ‘예천군수배 설맞이 읍․면 대항 및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예천군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읍․면 대항 일반부, 어린이부(꿈나무부, 샛별부)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읍․면 대항 일반부에서는 각 읍․면을 대표하는 바둑 동호인 8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며, 어린이부(꿈나무부, 샛별부)는 60여 명의 어린이 선

예천군, 2026년 '농업인 3종 보험'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예천군은 최근 심화되는 기후변화와 농작업 사고 위험에 대비해, 농업인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2026년 농업지원 보험 사업 3종’을 본격 추진한다.농작물재해보험은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이다. 대상 품목은 사과, 배, 포도, 복숭아, 단감 등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한 작물(약 66종)로 가입 시기는 작물별로 다르며, 농가 자부담률은 5%이다.농업인안전보험은 영농

홍성군 장곡면, 설맞이 양천구 도·농 직거래장터 참여

[뉴스스텝] 홍성군 장곡면은 지난 5일부터 2일간 자매결연지인 서울 양천구 신정6동에서 열린 설맞이 도·농 직거래장터에 참여해 도농 상생 교류를 다졌다고 밝혔다.이번 직거래장터는 명절을 앞두고 장곡면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직접 제공하고,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고자 참여했으며, 명절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활용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홍보 효과를 동시에 높이고자 했다.특히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