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특별 지도·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9 11:15:42
  • -
  • +
  • 인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18개소 점검 실시
▲ 정선군청 전경

[뉴스스텝] 정선군은 고농도 미세먼지로부터 군민들의 소중한 건강과 청정자연을 지키기 위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한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미세먼지가 많이 심해지는 봄철을 맞아 실시하는 이번 특별 점검은 특별점검반을 편성해 오는 3월 31일까지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한 관리 감독과 해빙에 따른 오염물질 불법 배출행위가 우려됨에 따라 환경오염 행위 예방을 위해 특별단속에 나서고 있다.

중점 점검대상은 특히 석회제품 관련 사업장을 중심으로 대기폐수 배출 및 방지시설 정상가동 여부,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억제조치 이행사항 확인, 축사 주변 및 농경지 등에 가축분뇨 야적·방치 및 공공수역 유출 여부, 환경법에 대한 전반적 조치사항 확인 등이다.

또한 군은 미세먼지 불법 배출로 인한 군민들의 피해 예방을 위해 1월부터 12월까지 9개 읍·면을 6개 권역으로 나누어 미세먼지 배출원에 대한 철저한 감시와 상시 순찰은 물론 미세먼지 저감 홍보활동을 수행하는 미세먼지 불법배출 감시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덕종 환경과장은 특별 점검기간 시설개선 등이 필요한 사업장에 대해서는 시설개선에 대한 안내 등 행정지도를 병행해 나가는 것은 물론 관련 규정을 위반하여 중대한 오염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한 행정조치를 이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문화예술회관, 배꼽 잡는 ‘관객과의 전쟁’

[뉴스스텝] 함양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7시 대공연장에서 개그쇼 ‘관객과의 전쟁’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객과의 전쟁’은 부산에서 시작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연으로, 공연 제목에 걸맞게 관객이 직접 무대에 올라와 공연에 참여하고, 소통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공연은 누구나 신나게 박장대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

계룡시, '2026학년도 수능시험 종합대책' 수립 추진

[뉴스스텝] 계룡시는 오는 13일 계룡고와 용남고에서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올해 수능에는 계룡지역 수험생 648명이 응시하며, 계룡고와 용남고 2개 시험장에서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일반 수험생 기준) 실시된다.수험생들의 원활한 시험 진행을 위해 교통 소통 학생 안전 생활 보호 편의 제공 홍보 등 5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세워

의정부시 신곡1동 추천 학생,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1동주민센터는 신곡1동이 추천한 학생이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돼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여식은 11월 6일 신곡동에 위치한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열렸다.이번 장학사업은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8명이 선발돼 1인당 100만 원씩, 총 1천800만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