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종 철원군수,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캠페인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31 11:15:34
  • -
  • +
  • 인쇄
▲ 이현종 철원군수,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캠페인 동참

[뉴스스텝] 이현종 철원군수는 지난 1월 30일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기부금 10만원을 화천군에 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기부는 민선8기 강원도시장군수협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도내 시장군수들이 고향사랑기부제 확산 분위기 조성에 동참하기로 뜻을 모아 진행됐다.

올해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지자체가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 보호 등 주민 복리 증진사업에 사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기부상한액은 1인당 연간 500만원 이며, 지자체는 기부금의 30% 범위 내에서 지역 특산품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할 수 있다. 기부자는 연말정산 시 10만원 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철원군은 철원오대쌀을 비롯해 즉석밥, 쌀국수, 뽕잎 식혜, 여주분말 등 가공식품과 전통주 등 다채로운 농특산물을 답례품으로 제공하며, 최근 남성국 재경철원군민회장과 탤런트 최대성씨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철원 고향사랑기부제 동행 응원 릴레이”를 펼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지방재정 확충을 통한 주민 복지 향상과 농특산물 중심의 답례품 제공을 통해 철원군 농특산물의 우수성 홍보 및 판로 확대에 기여했으면 한다.”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범국민적인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출향인사를 비롯한 타지역 가족 친지분들이 철원군에 기부할 수 있도록 군민들께서도 적극 홍보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혜경 여사,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 참석

[뉴스스텝] 김혜경 여사는 6일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를 방문했다.신년회 참석에 앞서 김혜경 여사는 한복 나눔 장터와 한복 전시를 관람하고, 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이번 체험에는 한복을 사랑하는 국내외 인플루언서 7인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은 액운을 막고 복을 부른다는 의미를 담은 ‘행운 명태’를 명주실로 감싼 뒤 키

이재명 대통령 "남부내륙철도는 지역 성장동력 만들 국토 대전환의 시작"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남부내륙철도는 단순히 선로 하나를 놓는 사업이 아니다"라며 "수도권에 모든 것이 집중된 '일극 체제'에서 벗어나 사람과 지역을 잇고, 기회를 연결하며, 지역의 성장동력을 만들어내는 국토 대전환의 시작"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남부내륙철도 착공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남부내륙철도가 마침내 착공한

이재명 대통령 "모든 돈 부동산투기로 몰리면 발전 못해…반드시 시정"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나라의 모든 돈이 부동산 투기로 몰려서 생산적 분야에는 돈이 제대로 가지 않고, 이상하게 되면 사회가 건강하지 못하고 발전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불균형 문제, 수도권 집중 문제는 우리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반드시 시정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