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기적의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5 11:15:22
  • -
  • +
  • 인쇄
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
▲ 제주시기적의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

[뉴스스텝] 제주시 기적의도서관에서는 일반시민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2022년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서가 삶의 지혜와 지식을 보여주는 바탕이라는 뜻인“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라는 주제로 지역주민들의 독서 의욕을 높이고 독서의 생활화를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9월 3일에는'파란 분수','어서오세요! ㄱㄴㄷ뷔페','꼭꼭 숨었니?' 등의 그림책을 지은 “최경식” 작가의 “꼭꼭 숨었니? 찾았다!” 인형극을 보고 그림책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갖는다.

9월 17일에는 따뜻한 한지에 오색 빛깔 제주를 담는 동양화가 “루씨 쏜”의 '고양이 부부 오늘은 또 어디 감수광' 그림 에세이 이야기와 민화 채색 체험을 해본다.

9월 18일과 9월 25일에는 “책과 함께 자라는 우리”라는 주제로 책과 친해지는 경험과 사고 확장력을 키우는 책 놀이 프로그램이 유아 6~7세와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또한, 독서의 달 기간 중 독서의 맛을 더하는 책 놀이 활동지 배부, 도서 반납을 완료한 대출 정지 회원 구제 및 수·금요일 두배로 데이, 북스타트 책 꾸러미 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며 “즐거운 나의 집” 북 큐레이션과 폐그림책을 재활용한 어린이들의 입체 북 전시가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