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2년 청렴 감성 교육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8 11:15:31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12월 8일 ~ 9일과 12월 14일 ~ 15일, 총 2기에 걸쳐 1박 2일간 6급 공무원 및 신규 공무원에 대한 청렴·윤리마인드 제고를 위한 청렴감성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청렴감성 교육은 최근 공직사회의 청렴이 강조되고 조직문화의 적극적이고 투명한 업무처리의 요구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안중근 기념관 등 서울시 일원에서 열리며, 공직자에게 요구되는 청렴 및 공직기강을 주제로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청렴소양 및 갑질 근절 교육 등에 대한 특강이 이뤄진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청렴감성교육을 통해 횡성군 공무원의 청렴·윤리 마인드를 제고하고, 군민을 위해 투명하고 적극적인 행정의 문화가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국 최초 의료·생명 특화 ‘국립강원전문과학관’, 원주서 개관

[뉴스스텝] 전국 최초로 의료·생명 분야에 특화된 ‘국립강원전문과학관(관장 손석준)’이 7일 오후 2시, 과학관 빅뱅광장에서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국립강원전문과학관은 과학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추진하기 위한 핵심 사업이다. 지역사회가 오랜 기간 염원해 온 강원권 과학 문화 거점기관의 탄생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이번 개관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강원

군위군 터링 선수단, 격려 속 첫 전국대회 출전

[뉴스스텝]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 터링 선수단(지부장 이명숙) 및 군위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관계자(사무장 오상경)들과 지난 6일 군수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오는 11월 8일 열리는 ‘제5회 전국터링대회’ 출전을 앞두고, 군위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통해 양성된 터링 선수단이 1차 자격교육과 2차 실습교육을 마친 뒤 터링 봉사활동을 이어온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첫 전국대회 출전을 앞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복지예산 삭감과 부실 행정, 도민 체감 복지 위협, 투명한 관리와 개선 필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7)은 11월 7일 열린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복지국을 상대로 장애인판매시설의 비리 의혹, AI 돌봄로봇 지원사업의 관리 부실, 극저신용대출의 회수율 저조 등 복지행정 전반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복지는 예산의 크기가 아니라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뢰의 행정으로 완성돼야 한다”고 강조했다.이병길 의원은 이날 감사 서두에서 “입동을 맞은 오늘, 혹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