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접경지 화천 아이들 위한 송년 문화예술 공연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8 11:15:35
  • -
  • +
  • 인쇄
화천문화예술회관에서 농악, 줄타기 기예 공연 개최
▲ 난타공연

[뉴스스텝] 화천군은 연말을 맞아 접경지역 화천의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예술 이벤트가 펼쳐진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는 오는 10일 오후 3시 화천문화예술회관에서 ‘대단한 놀이판, 오늘의 광대’공연을 개최한다.

화천군과 예인집단 ‘아라한’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연은 ‘방방속곡 문화공감’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공연은 국가 무형문화재로 등록된 8대 농악의 가락을 차용한 공연, 3m 높이의 줄 위에서 선보이는 48가지 화려한 줄타기 기예로 빈틈없이 채워진다.

사내도서관 역시 같은 날 송년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도서관에서는 독후활동 키트체험이 45분 간 진행된다.

또 오전 11시부터 1시간에 걸쳐음악과 빛을 이용한‘레이저&LED 트론 댄스’공연이 이어진다.

이 밖에도 연령별로 나눠 자개 도어벨 만들기, 산타비누 제작, 도서대출 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열린다.

화천어린이도서관도 오는 18일 낮 12시부터 송년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2시부터 시작되는 행사에서는 크리스마스 샌드아트와 마술 공연이 열린다.

또 도시락 케이크 만들기, 캔들 홀더 만들기, 도서대출 이벤트, 폴라로이드 사진찍기 이벤트 등 아이와 학부모가 함께 즐릴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이어질 예정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코로나19로 많이 답답했을 아이들이 송년공연을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화천의 어린이들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힘껏 지원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