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삼화부영아파트 분양전환 집행정지 결과 수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5 11:15:32
  • -
  • +
  • 인쇄
본안 소송 결과 후 희망자 추가 분양계약 조치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10월 12일 삼화부영아파트 분양전환 집행정지 일부 인용판결에 대해, 수용 결정하고 법무부와 협의를 거쳐 즉시항고를 포기했다.

제주지방법원은 삼화부영아파트 임차인 478명이 제기했던 분양전환 신고수리 집행정지 신청에 대하여, 원고 중 분양전환 세대에 포함된 175명의 집행정지는 받아들이고 나머지 원고들의 신청은 각하했다.

제주시에서는 이번 집행정지 일부 인용 판결에도 분양전환을 희망하는 임차인들은 기존과 같이 정상적으로 분양전환을 받을 수 있어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또한 원고들이 가장 크게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감정평가의 부당성에 대한 타당성조사에 대해서는 2022년 10월 4일 국토교통부로부터 감정평가는 대체로 타당하다는 의견이 통보되어 본안 소송에서 원고들의 주장이 인용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다.

금번 삼화부영파트 조기분양은 최초 642세대와, 추가 합의한 58세대를 포함하여 700세대가 분양전환 신고수리 되어 이 중 286세대는 분양계약을 체결했으며, 양자 합의된 계약기간은 2022년 11월 28일 까지이다.

제주시에 따르면 집행정지가 인용된 175명에 대하여는 계약기간에 상관없이 본안소송 판결 후, 희망 시 추가적으로 분양계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했으며, 확인결과 47명은 집행정지 판결 이전에 분양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파악됐다.

제주시 주택과장은‘행정소송과 상관없이 부영 3차·5차·6차 아파트인 경우 내년이면 임대의무기간이 종료되므로 만기 분양전환에 대비하여 임차인을 위한 행정지원 대책을 마련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군시설관리공단, 드림위드 앙상블과 함께하는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성료

[뉴스스텝]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정선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5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에는 공단 임직원, 정선군 공무원, 정선군체육회 등 유관기관 직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장애인식 개선 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및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법정 의무 교육으로, 모든 사업주와 근로자는 연 1회, 1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특

경상남도의회 건소위 “개발공사 공사채 발행 신중해야”

[뉴스스텝] 경남개발공사가 창원 웅동1지구 개발사업 관련하여 1,000억원 규모의 공사채 발행 신청을 계획 중인 가운데 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가 사업 정상화와 공사의 재정건전성 악화 등에 강력한 우려를 표명했다.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는 12일 제426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경남개발공사로부터 ‘웅동1지구 개발사업 공사채 발행 사전승인·신청 계획 보고’를 받았다.이 자리에서 건설소방위 소속 위원들은

화순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뉴스스텝] 화순군은 12일 쯔쯔가무시증 환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시기인 가을철을 대비해 진드기 매개 감염병예방수칙 실천을 당부했다고 밝혔다.쯔쯔가무시증은 쯔쯔가무시균을 보유한 털진드기의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매년 약 6천 명 내외의 환자가 발생한다. 특히 추수철과 단풍철에 환자 발생이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져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감염 시 발열, 근육통, 발진과 함께 물린 부위에 가피(검은 딱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