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직장 내 4대 폭력 통합예방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0 11:15:05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10월 21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직장 내 4대폭력 통합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전 직원과 고위직 별도 교육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교육 참여율 제고를 위하여 온․오프라인으로 11월까지 총 4회에 걸쳐“모두가 안전한 사회를 위하여”라는 주제로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통합예방 교육을 추진한다.

한국양성평등진흥원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추진되며 건전한 성인식 정착과 양성평등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폭력에 대한 편견과 발생원인에 대해 설명하고, 예방을 위한 우리의 노력과 역할을 제시하여 폭력 개선을 위한 실천의지를 제고시켰다.

최승준 군수는 “ 교육을 통해 최근 사회 전반에 걸쳐 이슈가 되고 있는 디지털 성범죄와 스토킹범죄에 대한 사회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성인지 가치관 확립으로 안전한 사회구현을 위해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정선군은 “통합상시 자가학습”을 통한 자체교육도 꾸준히 추진하는 등 직장내 4대폭력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홍규 강릉시장,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응 총력 대응 당부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 시청 15층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책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대응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동절기 도로제설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읍면동별 대응 상황 점검 및 읍면동장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김홍규 시장은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별 산불방지 인력 출동태세 확립 영농부산물 등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

의령군의회,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뉴스스텝] 의령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연구회(대표의원 황성철)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고, 지역 고유 설화를 관광으로 살리는 실행전략을 제안했다.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의령의 설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기존 축제·명소와 연계해 체험형 관광으로 전환하자는 큰 방향을 도출해 냈다. 또한, 자연·휴식 선호 흐름과 디지털 체험 수요를 아우르는 콘텐츠 설계 원칙으로, 지역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승식)는 11일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전북사회서비스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공공의료 신뢰 회복과 사회서비스 균형발전을 위한 개선을 주문했다.임승식 위원장(정읍1)은 남원의료원의 응급실 환자 입원율 저조 문제를 지적하며 “응급환자의 35%가 타 병원으로 전원되고 있다”며 “지역 내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