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유아 언어발달 교육 강화 사업 설명회 및 교원 역량강화 연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6 11:15:02
  • -
  • +
  • 인쇄
▲ 강원도교육청

[뉴스스텝] 강원도교육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2022 유아 언어발달 교육 강화 사업 설명회 및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권역별(27일강원유아교육진흥원, 28일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로 실시한다.

더 나은 강원교육을 위한 유아언어발달 교육 강화 사업은 언어발달의 결정적 시기인 유아기에 언어교육을 강화해 공교육의 공정한 출발선을 보장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유아언어발달 및 의사소통 능력 강화를 위해 △언어발달지연 유아의 조기 발견 및 지원체제 구축 △유치원 내 언어적 환경개선 △유아 언어교육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 등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김상혁 교육과정과장은 “코로나 시기에 마스크 착용 등으로 인한 언어발달 지연 유아들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유아언어발달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하며 유아기 언어발달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강야구’ 제작진, “’최강’이라는 이름을 찾기 위해 봄부터 구슬땀 흘린 은퇴선수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해 달라”

[뉴스스텝] JTBC ‘최강야구’ 2025 시즌이 새롭게 태어난다.오는 9월 22일 월요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되는 JTBC 대표 야구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기획 황교진 연출 성치경, 안성한, 정윤아)는 은퇴한 프로 출신 야구 선수들이 함께 팀을 이뤄 다시 야구에 도전하는 리얼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으로, 김태균, 윤석민, 나지완, 이대형, 권혁 등 역대 KBO 레전드 선수들이 뭉쳐 기대를 모으

'김 부장 이야기' NO 후진 인생에 찾아온 빨간불! 류승룡, 승진 탄탄대로 달리던 부장에게 닥친 방지턱 세례 예고!

[뉴스스텝] 대기업 부장 류승룡의 치열한 24시간이 포착돼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올 하반기 첫 방송을 앞둔 JTBC 새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이하 ‘김 부장 이야기’)(연출 조현탁, 극본 김홍기, 윤혜성, 제작 SLL, 드라마하우스, 바로엔터테인먼트)는 자신이 가치 있다고 생각한 모든 것을 한순간에 잃어버린 한 중년 남성이 긴 여정 끝에 마침내 대기업 부장이 아닌 진정한 본

거제시 2025 경남도민예술단 순회공연

[뉴스스텝] 22일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전쟁과 평화를 노래하다! 10월의 높은 가을 하늘에 울려 퍼진 웅장한 하모니!거제시는 2025 경남도민예술단 순회공연 ‘경남심포닉밴드 '그 날을 기억하며..'’를 유치해 오는 10월 22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공연은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거제시·거제시문화예술재단·경남심포닉밴드가 주관하며, 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