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에서 준비한 방학강좌 참여해 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1:15:11
  • -
  • +
  • 인쇄
시범운영 기간 내 기업협업 교육프로그램 및 다양한 전시연계 프로그램 참여 가능
▲ 여름방학 강좌 참여자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가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Seoul Robot & AI Museum, RAIM) 개관을 앞두고 첫 교육프로그램인 ‘RAIM 썸머스쿨’을 시범 운영한다.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도봉구 마들로13길 56)은 국내 최초로 로봇·인공지능을 주제로 다루는 시설로 8월 20일 개관을 앞두고 있다.

8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모빌리티, 로봇코딩, 의료 분야의 기업연계 교육과 생성형AI를 활용한 영상제작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서울RAIM은 폭스바겐그룹우리재단, KT, 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 등 기업들과 협업하여 체험교육공간을 조성했다.

한편 자체 구축한 ‘RAIM 아뜰리에’ 공간에서는 로봇·인공지능 기술에 예술을 접목시킨 전시연계 체험프로그램이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시연계 프로그램은 8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시범운영을 진행하며, 개관식 이후인 8월 21일부터는 ‘로봇의 구조:생물의 관절’, ‘AI, 그리고 ARTBOT’, ‘머신러닝 팀배틀’, ‘DIY 태엽 로봇’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교육프로그램 및 전시연계 체험프로그램 예약은 8월 1일부터 서울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진원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장은 “다양한 교육 및 전시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연령층의 시민들이 과학의 원리를 재미있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로봇·인공지능 기술을 배우고,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