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문화재단‘ 우리 동네 핼러윈 ’모두 모여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0 11:15:36
  • -
  • +
  • 인쇄
▲ 철원문화재단‘ 우리 동네 핼러윈 ’모두 모여라

[뉴스스텝] '우리 동네 핼러윈 거리 축제'가 오는 10월 29일 사문안 뚜루 문화예술거리에서 열린다.

철원문화재단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핼러윈 페이스페인팅, 유령 조명 만들기, 가면 만들기, 펌킨 쿠키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날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포토존이 설치되며, 폴라로이드 촬영 이벤트도 마련된다.

그 외 ‘버스킹 공연’, ‘쵸크아트’, ‘미니게임 존’이 운영된다. 뚜루 문화예술거리를 찾는 철원군민들은 자유롭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축제 당일 핼러윈에 맞는 복장을 입고 온 참여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영화 관람권을 전달한다. 이를 통해 뚜루 문화예술거리 내 위치한 철원 작은 영화관의 연계성을 도모했다.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뚜루하우스~복개천 삼거리 구간의 차량 운행이 통제되며, 다음날인 30일까지 거리에 조성된 설치물들은 유지될 예정이다. 우천 시에는 행사가 취소되거나 연기된다.

재단 관계자는 “지난 5월부터 뚜루 문화예술 거리축제를 통해, 일상의 무료함을 달래며 누구나 쉽게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진행해 오고 있다”라며 “계속해서 모두에게 기쁨이 되고, 추억을 남기는 행복한 거리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