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전국 유일 물위에서 펼쳐지는 댄스의 향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4 11:15:18
  • -
  • +
  • 인쇄
3년 만에 돌아온 ‘세계 Wet 댄스 경연대회’ 개막
▲ 홍천군, 전국 유일 물위에서 펼쳐지는 댄스의 향연

[뉴스스텝] 댄스 관련 영화를 좋아한다면 누구나 쉽게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명장면이 있다.

영화 스텝업은 스트리트 댄스 배틀을 주제로 한 시리즈물로 스텝업 3D에는 물 위에서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장면이 나온다.

스텝업 최고의 퍼포먼스라고 평가하는 이 장면을 영화가 아닌 실제로 볼 수는 없을까?

그 답은 제6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에서 확인할 수 있다.

3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인 세계 웻 댄스(Wet Dance) 경연대회에서는 발목 높이의 물을 채운 특수무대에서 장르를 불문한 댄스 대회가 펼쳐진다.

2017년 국내팀을 대상으로 첫 선을 보인 Wet Dance 경연대회는 2018년 전세계 팀을 대상으로 한 국제댄스대회로 발전했지만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과 2021년 행사가 취소되면서 열리지 못했다.

2022년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제3회 세계 Wet Dance 경연대회에서는 1등 1,000만원, 2등 500만원, 3등 300만원, 인기상 150만원 등 총 상금 2,600만원을 놓고 국내·외 팀들이 치열한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아직까지 코로나19 여파로 해외팀 참가율이 저조한 상태이지만, 근시일내에 국내 유일 Wet Dance 국제대회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민관 협력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 앞장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민간과 협력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돌보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함평군은 지난 19일 함평군새마을회와 함께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조손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150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활동에는 새마을부녀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정성껏 밑반찬을 만들었다. 특히, ‘책임 배송제’를 운영해 읍면별 새마을부녀회원들이 대상

부천시, 오정청년공간 연계 '대학명사 초청 강연회' 개최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9일 오정청년공간에서 청년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대학명사 초청 강연회’를 열었다.이번 강연에는 부천대학교 반려동물과 김현주 교수가 강사로 나서,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돌봄 지식을 전달하고 건강한 반려 문화 확산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강의는 반려견 MBTI 맞히기, 동물심리학 기반 행동 언어 이해, 보호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동물보호법 기초 등 실생활과 밀접한

제주시·영동군 주민자치협의회, 상생 교류의 장 열어

[뉴스스텝]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는 주민자치 역량 강화와 상생발전을 위해 19일 충북 영동군을 방문해 영동군 주민자치협의회와 뜻깊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지난 7월 제주시와 영동군 양 협의회가 우호 협력 증진과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처음으로 이루어진 교류 자리로, 상호 간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속 가능한 협력 관계를 다지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양 협의회는 고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