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대표 쇼핑몰'강원더몰'구독경제 서비스 본격 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0 11:15:06
  • -
  • +
  • 인쇄
8.11일부터 정기배송 서비스 개시, 원더구독관 오픈기념 할인 기획전 등 실시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온라인 쇼핑몰 시장확대와 1인가구 증가세에 맞춰, 오는 8월 11일부터 강원더몰에서'구독경제(원더구독)'서비스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서비스는'강원더몰'에 입점되어 있는 기업에서 1차 선정된 42개사 90여개의 구독상품을 시작으로 그 규모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판매자는 김치, 계란, 참기름, 영양제 등의 소상공인 우수 제품의 정기배송 상품 판매를 통해 고정 고객과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구매자는 지정된 날짜에 주기적으로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배달받아 필요한 제품을 매번 사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아울러, 구독경제 서비스인 ‘원더구독관’오픈을 기념하여, 8월 11일부터 9월 8일까지'강원더몰 구독똑한 50% 할인 기획전'을 실시한다.

구독상품을 1회당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며, 정기구독 상품을 구매한 회원을 대상으로 20,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구독해줘서 20,000큼 고마워!’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8월 18일 목요일 오전 11시에는 강원더몰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원더라이브’를 통해 구독상품 특가할인 판매 라이브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원도는 지난 4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2022년 "소상공인 구독경제 지원 사업"지자체 공모에 선정, 국비 2억원을 지원받아 강원더몰에 구독경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구독경제 서비스 개통으로 정기배송을 통한 고정매출 및 구독회원 확대, 마케팅 채널 다양화 등으로 강원더몰의 신성장동력으로써 입지를 다지겠다는 구상이다.

전길탁 도 경제진흥국장은 “구독경제는 소상공인에게 장기고객 확보를 통한 안정적인 수익을, 구독자에게 저비용·고효율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석이조 서비스로, 앞으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해 구독경제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