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도서문화재단 씨앗 어린이·청소년 중심의 도서관 운영 ‘맞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3 11:10:15
  • -
  • +
  • 인쇄
시, 지난 12일 ‘도서문화재단 씨앗’과 어린이·청소년 중심 도서관 운영 위한 4차 업무협약 체결
▲ 전주시청

[뉴스스텝] 전주시와 ‘도서문화재단 씨앗’(이사장 최휘영)이 어린이·청소년 중심의 도서관 운영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시와 ‘도서문화재단 씨앗’은 지난 12일 트윈세대 전용공간인 ‘우주로 1216’과 어린이 작업실 ‘모야’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의 업무협약은 이번이 네 번째로, ‘도서문화재단 씨앗’은 이날 협약에 따라 전주시립도서관 꽃심에 마련된 ‘우주로 1216’과 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의 ‘모야’의 이용자 경험 촉진을 위한 콘텐츠·기기 장비 등을 지원하고, 임펙트 리서치 부분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지난 3차례의 협약의 연속성을 재확인하고, 향후 어린이·청소년 중심의 도서관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신규 콘텐츠 공유와 제안, 운영자 교육 및 네트워크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도서문화재단 씨앗’과의 정기적인 회의는 물론, 공간 이용 데이터 및 운영 피드백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앞서 시와 ‘도서문화재단 씨앗’은 지난 2019년 도서관 속 트윈세대 전용공간 프로젝트를 추진해 전국 최초로 전주시립도서관 꽃심에 ‘우주로 1216’을 조성했으며, 이후 공간개선 및 콘텐츠 공유 등 지속적인 협업을 추진해왔다.

‘도서문화재단 씨앗’은 또 지난해 5월 개관한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 내 어린이 작업실인 ‘모야’의 콘텐츠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강준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우주로 1216’ 조성을 시작으로 전주혁신도시복합문화센터 어린이 작업실 ‘모야’에 이어 지금까지 꾸준히 협업을 이어나간 ‘도서문화재단 씨앗’과 또다시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면서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하여 새롭게 지원해 주는 임펙트 리서치 및 콘텐츠, 기기 장비 등 이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민을 이롭게” 광산구 적극행정 한자리에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22일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시민 삶에 이로운 변화를 이끈 최고의 적극행정을 선발하는 ‘광산구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민선 8기 동안 시민을 최우선에 두고 추진돼 온 광산구 적극행정의 우수한 성과를 나누고, 시민 중심의 행정 혁신을 확산하는 취지로 마련한 행사다.국 · 소별 예선 심사로 엄선한 16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가 경진대회 본선에 올랐다.전국적 관심을 받

평택시,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 성공적 추진 위한 보상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는 지난 11월 28일 오후, 평택시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보상협의회를 개최했다.총사업비 246억 원 규모의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은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노성리부터 충청남도 아산시 둔포면 신남리 구간을 대상으로 하며, 평택시 215필지 16만6681㎡, 아산시 212필지 16만6561㎡가 보상

충남도의회, 학교급식 종사자 폐암검진 지원 근거 마련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윤희신 의원(태안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교육청 급식종사자 폐암검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제362회 정례회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수정 가결됐다고 1일 밝혔다.이 조례안은 제361회 임시회 5분 발언에서 제기된 학교급식 종사자 폐암 위험 실태와 검진 지원 부재 문제를 제도적으로 보완하기 위한 후속 조치다.주요 내용으로는 폐암검진 지원계획 수립 검진 주기 2년 원칙 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