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회관, '탱고 아르헨티나 Tango Argentina'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11:10:09
  • -
  • +
  • 인쇄
아르헨티나 탱고의 아름다운 춤과 정열의 음악이 담긴 무대
▲ '탱고 아르헨티나' 포스터

[뉴스스텝] 경남문화예술회관은 오는 4월 24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에서 탱고 아르헨티나 Tango Argentina 내한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파브리지오 모카타 콰르텟의 라이브 연주와 탱고 소프라노 이바나 스페란자의 노래에 탱고 그룹 GD탱고가 본고장 탱고의 정수를 선보일 것이다.

‘GD탱고’는 댄서 듀오인 ‘기예르모 데 파지오(Guillermo De Fazio)’와 ‘지오반나 단(Giovanna Dan)’ 중심으로 6인의 아르헨티나 출신 댄서로 구성된 탱고 그룹이다. 자체 프로덕션을 만들어 미국, 남미, 유럽, 아시아, 중동 등 세계 전역에서 탱고 춤의 매력을 전파하고 있으며, 정교한 스텝과 강렬한 퍼포먼스를 통해 단순한 춤 형태를 넘어 하나의 예술 작품 무대를 선보인다는 평을 받고 있다.

‘파브리지오 모카타 콰르텟’은 피아노(파브리지오 모카타), 바이올린(마우로 카르피), 더블베이스(카밀라 바데시) 그리고 반도네온(파블로 야밀)으로 구성되어 아르헨티나 전통 탱고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하는 독창적인 앙상블이다.

콰르텟 리더인 피아니스트 파브리지오 모카타는 탱고, 클래식 음악, 재즈 등 여러 장르를 섭렵하며 탱고 음악으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2024년 라틴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탱고 음반 부문 후보에 선정되면서 탱고계에서 혁신적인 음악가로 여겨지고 있다.

탱고 소프라노 이바나 스페란자는 탱고 음악에 클래식의 우아함과 성악적 감성을 더하는 뮤지션으로, 탁월한 해석력과 감수성을 지녔으며 단순한 가창을 넘어 탱고의 서사와 감정을 완벽히 표현한다. 이번 무대에서도 클래식 기법과 성악의 깊이를 고스란히 담은 목소리로 탱고의 무대를 세밀하고 이색적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탱고의 거장 아스토르 피아졸라의 대표곡인 리베르탱고 (Libertango)를 비롯하여, 탱고를 상징하는 곡인 ‘라 쿰파르시타 (La Cumparsita)’, ‘엘 초클로 (El Choclo)’ 등이 라이브로 연주되며, 댄서들의 화려한 춤사위를 통해 정열의 분위기 한껏 더할 것이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탱고의 본고장인 아르헨티나의 정열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공연”이라며,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아르헨티나 탱고 공연을 통해 깊은 예술적 감각을 느껴 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로 깨우자 멋진날'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휴면 봉사자들의 자원봉사활동 참여 촉진을 위한 ‘자원봉사로 깨우자 멋진날’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자원봉사로 깨우자 멋진날’은 자원봉사활동을 재개하고 싶은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봉사활동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구글폼을 통해 참여 신청을 하면, 쉽고 재미있는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범시민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25년에 봉사활

임병택 시흥시장 "K-바이오 중심 시흥, 시민 행복으로 완성"

[뉴스스텝] 임병택 시흥시장이 지난해 바이오를 중심으로 성장 기반을 다져온 데 이어 올해는 지역별 핵심 성장 모델을 마련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임 시장은 20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신년맞이 언론과의 만남’을 열고, “2026년에는 균형발전에 중점을 두고, 지역 특성에 맞는 새로운 동력을 창출하며 성장이 시민의 삶으로 연결되도록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민선8기 시흥시는 동장신문고, 책임

고양시청 빙상팀, 전국동계체육대회 성과로 경쟁력 입증

[뉴스스텝] 고양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빙상팀이 제107회 전국동계체육대회(쇼트트랙)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고양시 빙상 종목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빙상팀은 지난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린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해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올렸다.홍경환 선수는 남자 쇼트트랙 3000m(계주)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며 정상에 올랐고, 15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