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4 야생화마을 오즈로드축제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5 11:05:36
  • -
  • +
  • 인쇄
▲ 정선군, 2024 야생화마을 오즈로드축제 개막

[뉴스스텝] ‘야생화마을 오즈로드축제’가 작년에 이어 ‘당신과 나의 마을 고한’을 주제로 펼쳐진다.

야생화마을 오즈로드축제는 4개 구간별 4개의 테마로 진행되며, 9월27일 오후5시 신촌마을 축제로 본격적인 축제가 시작된다.

10월11일에는 물한마을, 10월19일 마을호텔18번가 골목길에서 오즈문 페스티벌이, 그리고 마지막으로 10월22일 19리마을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야생화마을 오즈로드는 오즈의 마법사라는 동화적인 요소와 사업대상지내 6개 마을을 잇는 다섯 길을 의미한다. 각 마을별 특성과 동화 속 주인공들의 정체성을 담아 ▲물한마을은 허수아비의 지혜 ▲신촌마을은 깡통의 따뜻한 마음 ▲마을호텔18번가는 사자의 용기 ▲구공탄시장은 도로시의 희망이라는 테마로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구성했다.

올해 오즈로드축제는 지난 4년 동안 도시재생사업으로 변화된 골목길에서 마을주민과 관광객 및 주변 상권이 상생하는 축제로 펼쳐지며. 관람객을 위한 장기자랑과 특별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야생화마을 오즈로드 축제기간 동안 구공탄시장에서는 작년 관광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던 구이축제를 가을바람이 시원한 시장 벽화길에서 10월5일부터 8일까지 개최한다. 연탄불에 다양한 구이를 맛볼 수 있는 특색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동훈 야생화마을 고한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센터장은 올해 오즈로드축제는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과 긴 장마 속에서도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해 주신 마을주민들에게 감사의 표시와 응원을 담아 너와 나, 이웃 모두가 함께하는 마을잔치 형태로 진행하며, 다가오는 겨울시즌에 하이원을 찾는 관광객들이 변화된 마을을 찾아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산모 출산 축하 지역 농축산물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원주시는 저출산 위기 극복과 산모 건강 증진을 위해 ‘2026년 산모 출산 축하 지역 농축산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원주시에 출생 신고를 한 가정에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축산물을 출산 축하 선물로 제공하는 것이다.지원 대상은 원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자녀를 출생 신고한 산모 약 2천 명이다. 다만 국외에서 출생한 자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출생 후

안동시, '희망2026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 100℃ 달성

[뉴스스텝] 안동시는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안동’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 중인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서, 목표액을 조기 달성하며 사랑의 온도 ‘100℃’를 돌파했다고 1월 22일(목) 밝혔다.올해 안동시의 목표액은 7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약 5천만 원 상향한 금액이다. 경기 침체와 대형산불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과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며 목표액을 초과 달

충북교육청, '영유아 몸 근육‧마음 근육 키우기' 사업 추진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2026년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3~5세 영유아의 정서와 신체 발달을 함께 지원하는 '몸근육‧마음근육 키우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유보통합 시범사업을 현장에서 구체화하고 영유아 교육‧보육의 질을 높이는 한편 정서 안정과 건강한 신체 발달을 함께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전년도부터 지속 추진해 온 '언제나 책봄 이음책' 사업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