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민 1만여명과 함께한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 KBS 열린음악회-사천시편’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1:15:05
  • -
  • +
  • 인쇄
▲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 KBS 열린음악회-사천시편’ 성료

[뉴스스텝] 사천시는 대한민국 대표 음악프로그램인 ‘KBS 열린음악회-사천시편’ 녹화가 1만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KBS 열린음악회’는 우주항공청 개청을 기념하고, 시민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지난 28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삼천포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것.

이날 녹화된 KBS 열린음악회는 오는 6월 16일 KBS 1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윤영빈 우주항공청장을 비롯한 우주항공청 관계자들과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와 인근 시장·군수 등 내빈이 참석해 우주항공청 개청을 기념하고 축하했다.

1만여 명의 시민들의 열띤 환호 속에 축제의 향연이 펼쳐진 이날 공연은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특히, 박소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박서진, 오유진, 김다현, 남상일, 신승태, 육중완 밴드, 서문탁, 소향, 임한별, 드리핀, 영파씨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공연으로 관람객 전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했다.

그리고, 음악회 공연이 끝난 후에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 드론쇼가 진행됐는데, 시민들은 1000대의 드론이 화려하게 수놓은 멋진 쇼에 환호성과 함께 사진찍기에 여념이 없었다.

한편, 시는 안전한 진행을 위해 사천경찰서, 사천소방서, 안전관리자문위원 및 관계기관 등과 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행사 당일 안전관리 요원 300여 명을 배치해 관람객 안내, 객석관리, 행사장 인근 교통질서 유지, 임시주차장 관리 등 원활한 행사 운영에 힘썼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KBS 열린음악회는 우주항공청과 사천시가 함께 어우러지는 기념비적인 행사였다”며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을 통해 대한민국의 우주항공산업의 발전을 견인하며, 동반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가축전염병 확산 차단 위해 총력 대응 나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양돈농가와 가금농가를 대상으로 선제적 방역과 현장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나주시는 최근 인근 지역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함에 따라 관내 유입 차단을 위해 긴급 예찰과 집중 소독 등 강화된 방역 조치를 추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시는 관내 양돈농가 87호, 17만 2천두를 대상으로 정밀

소아청소년과가 만든 기적, 영암군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만에 62억원 돌파

[뉴스스텝] 영암군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만에 누적 모금액 62억7,000만원을 달성하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영암군은 제도 시행 첫해인 2023년 12억원, 이듬해인 2024년 18억원을 모금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32억원을 모금하며 2년간의 누적액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뒀다.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영암군민의 삶에 직접 닿는 공감형 기금사업이 있었다.영암군은 소아청소년과 운영 엉덩이 기억 상

양구문화재단, 어린이 타악기 앙상블 단원 모집

[뉴스스텝] 양구문화재단은 어린이들의 문화예술 경험 확대와 음악을 통한 창의적 표현 기회 제공을 위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타악기 앙상블’ 단원을 모집한다.양구문화재단의 문화예술교육사업의 일환인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첫 운영 당시 배꼽축제 퍼레이드 및 공연 무대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주목받은 바 있다. 어린이들은 타악 연주와 퍼포먼스를 결합한 무대를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협동과 소통의 즐거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