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5회 향토문화예술 작품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11:10:20
  • -
  • +
  • 인쇄
9월 6일부터 26일까지 총 21일간 미술, 사진, 시화 등 90여점 전시
▲ 계룡시청

[뉴스스텝] 계룡시는 6일부터 26일까지 계룡문화예술의전당 전시실 및 엄사문화쉼터 내 지하도갤러리에서 ‘제5회 시민과 함께하는 향토문화예술 작품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첫 개최된 향토문화예술 작품전은 지역 예술인들의 다양한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만큼 시민을 위한 문화예술 향유의 장이 되고 있다.

올해는 시 개청20주년을 맞아 계룡문화예술의전당 전시실에서 다양한 전시회가 진행될 예정으로, 그 첫 순서를 계룡시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향토문화예술작품전이 장식하게 됐다.

전시 내용은 ▴미술작품(서양화, 한국화, 공예 등) ▴사진작품(창작, 풍경) ▴시화작품(시화) 등 총 96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으로 향토문화예술 작품전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지역 예술가의 애향정신이 담긴 작품을 다수 관람 할 수 있다.

시는 6일부터 12일까지는 계룡문화예술의전당 전시실에서, 13일부터 26일까지는 엄사문화쉼터 지하도갤러리에서 총21일간 작품을 전시하며, 두 장소에서의 작품 전시를 통해 올해는 보다 많은 시민에게 작품관람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계룡시 개청20주년 기념 계룡시 방문의 달에 향토문화예술 작품전을 개최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며, “이번 작품전을 통해 계룡의 소중한 문화자산을 나눔은 물론 지역 향토예술이 한 단계 더 성숙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제주서중학교 내 학교숲 조성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총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하여 제주서중학교 내 자투리 공간에 학교숲을 조성한다.제주서중학교는 올해 8월 ‘2026년 학교숲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이에 제주시는 실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호 수종 투표 등을 진행하는 등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업을 준비해 왔다.이번 학교숲 조성 공사는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을 고려해 겨울방학 기간

제주시,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를 2026년 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아동복지교사 파견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총 7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분야별로는 기초학습 4명, 독서지도 2명, 외국어(영어)지도 1명을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서현진의 다시 시작된 연애, 이번에는 괜찮을까?

[뉴스스텝] JTBC ‘러브 미’ 겨울처럼 차갑게 굳어 있던 서현진 마음이 서서히 풀리고 있다. 외로움도, 사랑도 애써 외면해 왔던 그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다시 시작된 연애도 과연 괜찮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JTBC 금요시리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서준경(서현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