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11:10:27
  • -
  • +
  • 인쇄
‘함께하는 육아’ 토크콘서트 등 호응
▲ 증평군청

[뉴스스텝] 증평군은 2023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6일 군립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증평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증평군여성단체협의회원 및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 일반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기념식은 유공자 표창과 ‘함께하는 육아’를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군은 여성 권익증진과 양성평등 기여 유공자로 △최말순 △서효숙△김혜정, 유공단체에는 다양한 사회봉사 및 교육‧홍보에 앞장선 △(사)에너지와여성 증평지회에 표창패를 수여했으며, 사랑빵 나눔 봉사단 △박은미 씨도 증평군여성단체협의회로부터 공로상을 받았다.

또한 문화공연과 강연이 어우러진 토크콘서트를 통해 양성평등을 주제로 육아와 돌봄 등에 대한 활발한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지며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재영 군수는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과 실천이 더욱 높아지길 바라며, 일‧가정 양립을 위한 촘촘한 돌봄시스템 구축과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제주서중학교 내 학교숲 조성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총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하여 제주서중학교 내 자투리 공간에 학교숲을 조성한다.제주서중학교는 올해 8월 ‘2026년 학교숲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이에 제주시는 실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호 수종 투표 등을 진행하는 등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업을 준비해 왔다.이번 학교숲 조성 공사는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을 고려해 겨울방학 기간

제주시,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를 2026년 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아동복지교사 파견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총 7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분야별로는 기초학습 4명, 독서지도 2명, 외국어(영어)지도 1명을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서현진의 다시 시작된 연애, 이번에는 괜찮을까?

[뉴스스텝] JTBC ‘러브 미’ 겨울처럼 차갑게 굳어 있던 서현진 마음이 서서히 풀리고 있다. 외로움도, 사랑도 애써 외면해 왔던 그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다시 시작된 연애도 과연 괜찮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JTBC 금요시리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서준경(서현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